본문 바로가기
일상 공유하기/취미였던것

아이패드로 네이버 이모티콘 만들기 (네이버 OGQ마켓 스티커 제작) + 판매현황!

by bli-ss 2020. 1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이모티콘에 관한 포스팅이에요!

예전부터 써야지, 써야지 했는데 계속 미루게 되다 지금 쓰게 되네요. ㅎㅎㅎㅎ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한 방법은 아주 많겠지만 저는 아이패드를 이용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 아이패드, 애플펜슬, 그림 그리는 어플

 

우선 시작에 앞서 제가 제작완료한 이모티콘을 보여드릴게요.

http://naver.me/59A8ucPl

 

표정티콘 : 님님 - 네이버 OGQ마켓

깔끔하고 귀여운 24가지 다양한 표정이에요. | 표정티콘 : 님님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저도 처음 제작하는거라 뭘 할까 고민하다가 간단하고 처음에 접근하기 쉬운 표정으로 했어요!

 

총 24가지 다양한 표정을 고민 끝에 열심히 그려 업로드했답니다. ㅎㅎㅎㅎ

이렇게 보면 별 거 없는데 진짜 아이디어 제일 중요해요. 뭘 그려야 할지~ 24개가 적어 보일 수 있지만 진짜 많답니다. 저는 240개처럼 느껴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에도 심사를 하고 업로드가 되는데 저는 이게 심사 통과할 줄 꿈에도 생각못했는데 감사하게도 등록이 되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진짜 재밌으니 한 번 해보기 꼭 추천해요!

 

처음 업로드 되니까 등록순으로 정렬했을 때, 첫 페이지에 떠서 판매가 되더라고요. 신기신기

현재는 한달에 1개 정도 팔리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이것 또한 신기하고 감사해요.ㅎㅎ

 

 

정산은 1일 기준이아니라 25일 기준이에요. 근데 뭐 엄청 중요한 건 아니더라고요. 정산은 재깍재깍 너무 잘돼요.

 

 

저는 6월에 등록이되었고, 한 달 정도 꾸준히 팔려서 7월 27일 기준 총 21개를 너무 감사하게도 사주셨어요!

감격 감격... 그리고 8월부터 10월까지 한 달에 1개 정도 팔렸어요.

여기서 21000원을 다 받느냐? 아닙니다. 수수료를 뗍니다. ㅎㅎㅎㅎㅎ

 

 

6월 25일까지 팔린게 7월에 정산 - 1건

7월 25일까지 팔린게 8월에 정산 - 19건

8월 25일까지 팔린게 9월에 정산 - 1건

 

판매금액 1000원기준으로 354원이 수수료로 나가고, 제가 받는 돈은 스티커 1개에 646원이에요.

사람 욕심이란게 스티커 등록되기 전에는 수수료가 30% 건 40% 건 그딴 거 관심 없고 등록만 되어라ㅠㅠㅠ 했는데 등록되니까 또 수수료가 얄밉게 보이고 그렇네요. 욕심쟁이입니다ㅠㅠㅠㅠ 욕심안 부리고 감사히 살겠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돈도 25일즈음에 잘 들어오고요! 아주 신기하고 좋습니다. ㅎㅎㅎㅎ

여기까지 판매현황이고, 이제 아주 간단한(?) 스티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티커 판매는 네이버 OGQ마켓에서해요. 그러므로 회원가입은 필수!

 

이모티콘 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생각이 나실 텐데 네이버 이모티콘이랑 조금 달라요.

이모티콘 갯수도 다르고, 이모티콘 규격도 다릅니다.

 

스티커 파일 설정은 OGQ마켓에서 볼 수 있어요.

 

@,@ 글이 엄청 많죠? 결론은 이거예요.

스티커 이미지 용량 1MB 이하 , 스티커 해상도 72 dpi 이상, 스티커 이미지는 24장, 스티커 확장자는 png, 스티커는 740x640 px

 

이제 아이패드를 꺼내봅시다!

그리고 그림 그리는 어플이 필요해요. 확장자 PNG로 저장이 가능한 어플!

저는 프로 크리에이터(유료) 어플을 이용했는데, 그림 그리는 어플은 무료 어플도 많으니 아무거나 쓰셔도 될 거예요.

 

 

우선 새로운 캔버스를 열어야 해요. 이건 위치가 어플마다 다른데, 프로 크리에이트 기준으로 오른쪽 상단에 있어요.

 

 

그러면 너비와 높이, DPI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네이버에서 지정한 건 740x640 px, 해상도는 72 dpi이상입니다.

740cm 740mm 아니고 740px입니다! 단위 조심하시고, 저는 DPI를 100으로 했어요.

 

 

그리고 이모티콘을 24장을 그립니다!

제일 어려움..ㅋㅋㅋㅋㅋ 아이디어 고갈 ㅠ_ㅠ

하루에 다 하겠다, 이런 생각 안 하고 천천히 느긋하게 하다 보면 어느새 24장이 채워져 있을 거예요.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경이 자동으로 흰색 되어있을 텐데 배경을 숨겨놓고 PNG로 저장을 해줍니다!

그리고 네이버 OGQ마켓에 들어가서 업로드하면 끝!!

 

그리고 저는 안 움직이는 스티커인데 능력이 되신다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스티커에 도전해보세요!

저는 그릇이 너무 작아서... 애니메이션은 도전도 못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어떻게 그려..ㅎㅎ

 

그래도 하나, 둘 틈틈이 그리다 보면 이모티콘도 많이 쌓이겠죠?

 

지금은 콘텐츠 관리에 스티커가 하나밖에 없지만~ 하나 둘 늘려나갈 계획이에요.ㅎㅎ

제 콘텐츠가 온라인상에 등록된다는 게 너무 신기하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