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까꾸리 칼국수 맛집] 꺼꾸리? 까꾸리! 웰빙 손칼국수 (8,000원)

by bli-ss 2023. 5. 3.
728x90
반응형

 


주변에서 맛있다고 추천해 주셔서 가봤는데 나만 몰랐던 맛집인 것처럼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제가 들어갔을 때부터 도 손님이 많았는데, 제가 들어간 후에도 손님이 계속 계속 들어오더라고요.

이런 가게 사장하고 싶다........(?)

 

까꾸리웰빙손칼국수 칼국수, 만두
주소 : 대구 수성구 월드컵로 5길 17
시간 : 11:30 - 20:3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19:30 라스트 오더, 매주 월요일 휴무)
번호 : 053-792-0338

 

 

장사를 시작하던 2008년부터 새벽 5시에 육수 우려내는 것을 하루의 시작으로 면 반죽, 면 뽑기, 숙성 그리고 제면까지. 어느 것 하나 남의 손을 빌리지 않는 고립으로 지금까지 묵묵히 걸어온 칼국수 장인이 있는 곳입니다. 이 장인의 장사 신조는 정성이라고 합니다.
- 까꾸리칼국수

 

 

 제가 항상 블로그를 하면서 가게들을 다 검색해 보는데 이런 인사말을 적는 가게가 있고, 적지 않는 가게가 있더라고요. 열에 여덟은 자신의 가게 소개글이 없어요. 가게 사장님께서 써주신 이런 글을 읽어보는 것도 정겹더라고요.

 

 

 

 

이제야 먹어보는 까꾸리 가게의 손칼국수입니다. 무얼 먹을까 하면서 주변을 둘러봤는데 촌두부를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되게 맛있어 보였어요. 그런데 다 못 먹을 것 같아서 손칼국수만 2인분 주문했어요.

 

 

 

 

손칼국수 2인분과 반찬이에요. 반찬이 두 가지밖에 없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고추도, 김치도 너무 맛있어서 셀프바에서 한번 더 가져다 먹었어요.

 

 

 

 

처음에는 반찬이 부실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칼국수와 아삭 고추 조합이 신선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김치는 무난한 김치 같았지만 칼국수랑 너무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네요.

 

 

 

 

칼국수 2인분은 커다란 그릇에 나와요. 육수가 정말 많고, 고명인가요? 칼국수에 들어가 있는 야채들도 많았어요. 칼국수는 2명이서 먹기에 딱 적당한 양이었어요. 두부까지 시켰다면 억지로 먹지 않았을까 싶었네요. 2명을 위한 미니 사이드 메뉴도 만들어 주세요~

 

 

 

 

앞접시에 칼국수를 떠서 보니 면이 그냥 하얀 칼국수 면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메뉴판을 다시 보니 콩+녹차+현미+녹두+쑥이 적혀있어요. 이 재료들로 면을 만들었다는 얘기인가요? 이름대로 웰빙 칼국수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가게를 둘러보니 밀키트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홀 판매뿐만 아니라 밀키트까지!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가게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까꾸리 칼국수에 대한 설명도 같이 있으니 참고 바라요. ^^

 

 

2대 맛집 까꾸리면사무소 속이 편한 곡물면 웰빙칼국수 밀키트 2~3인분 간편 집밥 : 까꾸리면사무소 (naver.com)

 

2대 맛집 까꾸리면사무소 속이편한 곡물면 웰빙칼국수 밀키트 2~3인분 간편집밥 : 까꾸리면사무

[까꾸리면사무소] 대구 월드컵경기장 칼국수맛집 까꾸리칼국수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드세요!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