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현풍 배달 맛집 '이을감자탕' 포장 - 양푼이 불뼈찜, 얼큰 뼈다귀 해장국, 돈가스

by bli-ss 2023. 7. 30.
728x90
반응형

 

 

제일 처음 이을 감자탕을 접한 건, 대구 남산역 앞에 있는 이을 감자탕 대명점. 홀도 넓고, 음식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집 근처에 이을 감자탕이 없어서 자주 먹지 못했는데, 몇 달 전에 현풍에 이을 감자탕이!!

블로그를 쓸 생각을 여태 못하다가 이번에 생각이 나서 포스팅을 해봅니다.ㅎㅎ

 

 

 

 

제가 주문한 메뉴는 양푼이 불뼈찜과 얼큰 뼈다귀 해장국, 돈가스 1개예요. 원래는 항상 불뼈찜 1개와 뼈다귀 해장국 1개를 시켰는데 이번에는 돈가스도 1개 더 시켜봤어요 ㅋㅋㅋ 돈가스는 첫 주문! 이을 감자탕이 돈가스 전문점은 아니라 뼈다귀 해장국집이지만 이런 곳에서 돈가스도 은근히 맛있지 않을까 해서 주문해 봤어요.

2명이서 먹기에는 살짝 많은 양이지만, 너무 배고파서 그냥 메뉴 3개 주문 완료! 총 28,000원이 나왔는데 저는 모아둔 배민 포인트가 있어서 쿠폰과 함께 사용해서 0원이 나왔어요.ㅎㅎ

현대 배민카드를 사용하는 데 사용금액의 일정 부분이 배민 포인트로 적립이 되더라고요~!

 

 

이을감자탕의 양푼이 불뼈찜

 

대박 메뉴 양푼이 불뼈찜 (공깃밥 포함, 10,000원)

이을 감자탕에는 불뼈찜이 있고, 뼈찜도 있는데 뼈찜은 맵지 않고 불뼈찜은 매워요.

되게 매운데, 매운 만큼 맛있는 불뼈찜! 불뼈찜을 먹고 나면 소스가 남는데, 소스에 밥을 꼭 비벼드세요!!! 김가루도 함께 주시는데 밥 비벼먹으라고 주시는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소스랑 고기 조금 남겨놓고 다음날 먹었는데, 다음날 먹어도 정말 꿀맛이었어요 >_<

맵기는 신라면 보다 맵고, 불닭볶음면보다는 살짝 조금 덜 매운 것 같아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은 먹기 힘드실 것 같고, 좋아하시는 분들은 완전 강추메뉴!

 

반응형

 

 

이을감자탕의 얼큰 뼈다귀 해장국

 

얼큰 뼈다귀 해장국 (공깃밥 포함, 10,000원)

맨날 그냥 뼈다귀 해장국만 먹다가 이번에는 얼큰 뼈다귀 해장국을 시켜보았어요.

근데 얼큰 맞나요..? 그냥 기본 뼈다귀 해장국이 온 것 같은 느낌.. 검색해 보니 얼큰 뼈다귀 해장국은 국물이 좀 더 빨간데 저는 국물 색이 그냥 일반 뼈다귀 해장국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ㅠㅠ 맛도 얼큰한 건 못 느꼈는데, 제가 매운 걸 좋아하고 잘 먹어서 그럴 수도 있고요..?

뼈다귀 해장국에는 큰 뼈다귀 두 덩이가 들어있고, 우거지도 가득 담겨 있어요.

여기 뼈에는 고기가 정말 정말 많이 붙어있어요. 처음 두덩이 보면 '두덩이 밖에 안돼?' 이런 느낌인데 먹다 보면 '두 덩이에 고기가 이렇게나 많아?' 합니다.ㅋㅋㅋ

뼈다귀 해장국은 국물도, 고기도, 우거지도, 정말 무난하게 맛있어요. 언제 시켜도 항상 맛있는 뼈다귀 해장국!

제 최애픽이에요.ㅎㅎㅎ

 

 

이을감자탕의 돈가스

 

돈가스 (공깃밥 포함, 8,000원)

돈가스는 항상 먹던 집이 있는데, 거기서 포장을 따로 할까 하다가 여기서 먹어보자 해서 여기서 주문했어요.

이을 감자탕의 돈가스는 돈가스와 소스, 밥, 후루츠 칵테일 약간, 만두와 감자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돈가스는 소스에 찍어 먹었는데 그냥 무난했어요. 기름지지도 않았고, 고기보다 튀김옷이 더 두껍지도 않았어요.

다만, 돈가스 크기는 8천 원에 비해 좀 작은 듯했고, 돈가스가 반은 타고, 반은 괜찮았어요..ㅠㅠ

가게로 전화 주시면 새로 해드린다고 하던데 그냥 튀길 때 보고 탔으면 다시 해서 보내주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

누가 봐도 색이 다른데.. 흑흑.. 아쉬웠던 돈가스였어요.

 

돈가스는 옹기마을에 있는 돈가스가 더 두툼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2023.07.12 - [여행/음식] - 대구 현풍 한식 '옹기마을' 옛날 돈가스, 백반, 집밥이 먹고 싶을 때

 

대구 현풍 한식 '옹기마을' 옛날 돈까스, 백반, 집밥이 먹고싶을 때

옹기마을 한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풍에 있는 석정만큼이나 자주 가는 옹기마을 한식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여기 정말 정말 찐 맛집이에요.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아 아쉬운 ㅎㅎㅎ 현

bli-ss.tistory.com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같이 오는 깍두기!

깍두기도 정말 맛있답니다ㅠㅠ 한 그릇당 깍두기 1통이 오는 것 같아요.

저는 깍두기 2통을 받았네요. 깍두기가 물렁한 집이 많은데, 여긴 정말 아삭해요. 항상 맛있는 깍두기!

 

항상 먹던 불뼈찜과 뼈다귀 해장국은 여전히 맛있었어요. 간간히 생각날 때마다 먹는 이을 감자탕!

돈가스는 살짝 비추, 불뼈찜과 뼈다귀 해장국은 완전 강추입니다!

 

☆★☆★☆★ 현풍에 있는 다른 맛집 구경 가기 ☆★☆★☆★

2023.07.24 - [여행/음식] - 대구 맛집 '봉자막창' 현풍 맛집, 가성비 맛집, 생막창 생삼겹, 라면 계란찜 빙수 무제한!!

 

대구 맛집 '봉자막창' 현풍 맛집, 가성비 맛집, 생막창 생삼겹, 라면 계란찜 빙수 무제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막창 맛집을 소개해드려고 해요. 여기 막창집은 다른 가게와 다르게 고사리가 함께 나온다는 사실! 고사리와 함께 구워 먹는 막창집, 봉자막창이에요. 봉자막창 한식 시간 :

bli-ss.tistory.com

 

2023.06.29 - [여행/음식] - 대구 현풍 맛집 '건강밥상콩깍지' 맷돌 콩국수, 순두부, 손두부 (국산콩)

 

대구 현풍 맛집 '건강밥상콩깍지' 맷돌 콩국수, 순두부, 손두부 (국산콩)

안녕하세요. 너무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잖아요. 제일 대표적인 게 냉면과 콩국수 아닐까요? 냉면 포스팅도 아래에 하였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2023.06.14 - [여행/음식] - 대구 현풍

bli-ss.tistory.com

 

2023.05.04 - [여행/음식] - [현풍 잔치국수 맛집] 날마다 잔칫집 국수 - 현풍 점심 추천 메뉴, 멸치국수, 비빔국수 맛집

 

[현풍 잔치국수 맛집] 날마다 잔치집 국수 - 현풍 점심 추천 메뉴, 멸치국수, 비빔국수 맛집

한가로운 주말 점심, 뭘 먹을까 하다가 집 근처 국숫집을 찾아갔어요. 국수는 언제든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서 좋아요. 여기가 가격도 저렴하더라고요. 날마다 잔칫집국수 국수 주소 : 대구 달성

bli-ss.tistory.com

 

2023.05.01 - [여행/음식] - [현풍 갈비찜 맛집] 거송갈비찜 - 돼지갈비찜, 소갈비찜, 그리고 공깃밥 무제한!

 

[현풍 갈비찜 맛집] 거송갈비찜 - 돼지갈비찜, 소갈비찜, 그리고 공기밥 무제한!

현풍에 갈비찜 집이 새로 생겨서 다녀왔어요. 원래 그냥 집에서 배달시키려고 했는데 가게에서 먹으면 안 치워도 되지, 안 차려도 되지 ㅎㅎ 게다가 여기는 가게에 공깃밥도 서비스로 무제한으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