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현풍 맛집 '건강밥상콩깍지' 맷돌 콩국수, 순두부, 손두부 (국산콩)

by bli-ss 2023. 6.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너무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잖아요.

제일 대표적인 게 냉면과 콩국수 아닐까요? 냉면 포스팅도 아래에 하였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2023.06.14 - [여행/음식] - 대구 현풍 냉면 맛집 교동면옥 - 메뉴판, 특냉면 가격 (단체손님 가능)

 

대구 현풍 냉면 맛집 교동면옥 - 메뉴판, 특냉면 가격 (단체손님 가능)

아직 여름도 아닌데 5월 말쯤에 되게 더웠었던 날이 있었어요. 정말 정말 더워서 냉면이 생각이 안 날 수가 없더라고요. 무더운 날에는 냉면 아니겠습니까! 교동면옥 현풍점 냉면 주소 : 대구 달

bli-ss.tistory.com

 

 

건강밥상콩깍지 두부요리
시간 : 매일 11:00 - 21:00 (매주 토요일 휴무)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산 높고 물 맑고 인심 좋은 고장 포항 기북에서 재배한 콩과 친환경 농법으로 지은 볏짚을 이용한 재래식 방법으로 48시간 발효시켜 띄운 청국장, 100% 국산콩으로 가게에서 직접 만든 두부, 순두부로 정성스럽게 요리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많이 지나다녔는데 가게가 눈에 잘 띄는 타입은 아니더라고요.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이 길 가에 있을 줄이야. 저는 처음 보았어요.

 

 

건강밥상 콩깍지 메뉴판

 

 

메뉴는 아무래도 두부요리가 대표메뉴 아닐까 싶어요. 순두부, 손두부, 콩국수와 찌개류 등이 있어요.

저는 콩국수를 먹기 위해 갔기 때문에 콩국수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들깨순두부와 손두부 하나 하기에는 많은 느낌이 들어서 안 하려고 했는데, 반모만 가능하기에 반모만 주문했어요. 손두부 반모면 5천 원 아니냐고요ㅠ

 

 

건강밥상콩깍지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도 아주 푸짐하게 나오는 느낌이었어요. 코다리 한 조각도 반찬으로 나오더라고요.

애호박볶음과 어묵 등 종류가 반찬의 종류가 다양해서 좋았어요.

 

 

건강밥상콩깍지 손두부 반모

 

 

손두부 반모예요. 손두부 반모 위에 검은깨가 뿌려져 있고, 옆에는 야채무침과 김가루가 가득 담겨 나와요.

 

 

 

 

손두부를 한 입 크기로 조각을 내서, 야채들을 올려 같이 먹으니 궁합이 정말 최고더라고요.

야채도 싱싱해서 아삭거리는 식감이 기분을 더 좋게 만들어줬어요.

 

 

건강밥상콩깍지 들깨 순두부

 

 

들깨 순두부예요. 밥도 한 공기 포함이에요. 흰쌀밥에 노란 조가 살짝 들어가 있어요.

들깨 순두부는 먹기도 전에 눈으로만 보아도 맛있게 생겼더라고요. 

 

 

 

 

두부의 양도 뚝배기 가득이에요.

들깨와 두부의 고소함으로 든든한 한 끼가 되었어요.

 

 

건강밥상콩깍지 콩국수

 

 

제가 그토록 먹고 싶었던 콩국수예요. 콩국물이 한 사발 가득 담겨 나오고, 면과 고명으로는 오이가 나와요.

콩국수의 국물도 아주 뻑뻑하지도 않고, 아주 묽지도 않았어요. 저는 뻑뻑한 타입을 좋아하는 편이라 조금 아쉬웠어요.

아삭한 오이가 콩국수의 식감을 더 살려주었고, 콩국물까지 싹싹 마시고 한 그릇을 다 비워냈어요.

 

 

 

 

건강밥상 콩깍지는 토요일 휴무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현풍 다른 맛집 추천▽▼▽▼▽▼▽▼

2023.05.01 - [여행/음식] - [현풍 갈비찜 맛집] 거송갈비찜 - 돼지갈비찜, 소갈비찜, 그리고 공깃밥 무제한!

 

[현풍 갈비찜 맛집] 거송갈비찜 - 돼지갈비찜, 소갈비찜, 그리고 공기밥 무제한!

현풍에 갈비찜 집이 새로 생겨서 다녀왔어요. 원래 그냥 집에서 배달시키려고 했는데 가게에서 먹으면 안 치워도 되지, 안 차려도 되지 ㅎㅎ 게다가 여기는 가게에 공깃밥도 서비스로 무제한으

bli-ss.tistory.com

 

2023.03.13 - [여행/음식] - [대구 현풍 육뚜껑] 솥뚜껑 삼겹살 맛집 - 미나리와 더덕까지, 고기 구워주는 집, 캠핑세트 가격

 

[대구 현풍 육뚜껑] 솥뚜껑 삼겹살 맛집 - 미나리와 더덕까지, 고기 구워주는 집, 캠핑세트 가격

안녕하세요. 며칠 전 3월 3일, 삼겹살데이였죠.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무슨 데이, 데이... 예스터데이데이..(?) Day Day (Feat. 박재범) (Prod. by GRAY) 아티스트 BewhY (비와이) 앨범 쇼미더머니 5 Episode 4

bli-ss.tistory.com

 

2023.02.27 - [여행/음식] - [현풍 청년버거] 백 년 도깨비 시장 소고기 패티 수제 청년 버거 - 피크닉용 포장 버거로도 최고

 

[현풍 청년버거] 백년 도깨비 시장 소고기 패티 수제 청년 버거 - 피크닉용 포장 버거로도 최고

안녕하세요. 저번에 현풍 도깨비시장 안에 있는 미소갈비찜에 갔다가 미소갈비찜 맞은편에 버거집이 들어오려고 하는지 준비 중이더라고요. 나중에 매장 영업 시작하면 와서 먹어봐야겠다~ 했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