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수성구 용지역 맛집 '인순이찜' 대구뽈찜, 복어탕 계모임 단체모임 식당

by bli-ss 2023. 6. 25.
728x90
반응형
인순이네찜 한식
시간 : 매일 11:30 - 21:00 (14:30 - 17:00, 브레이크타임/매주 일요일 휴무)

 

 

안녕하세요. 대구뽈찜으로 유명한 인순이네찜 소개해드릴게요.

안에 테이블이 많아서 계모임이나 단체모임 식당으로도 제격인 곳이에요.

 

 

 

 

인순이네 찜은 노란 간판으로 되어있어서 멀리서도 아주 잘 보여요.

주차장은 따로 없었고, 인순이네찜 가게 앞 골목에 하면 되는 것 같더라고요.

 

 

인순이네찜 메뉴판

 

 

찜 전문점답게 찜 메뉴들이 많이 있어요. 이 중에 제일 유명한 찜이 대구뽈찜이라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대구뽈찜과 복어탕을 주문했어요.

이번에 복어는 난생처음 먹어보는 거라 설렜었답니다. ㅋㅋ

 

 

인순이네찜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는 샐러드와 마늘종, 멸치볶음, 김치 등이 나와요.

제가 굴을 좋아하는데 김치에 굴향이 솔솔~ 너무 제 스타일이었어요.

기본 반찬들도 하나하나 신경 쓰신 느낌이 나더라고요.

 

 

 

 

인순이네 대구뽈찜에는 쪽파가 한가득 올려져 있어요. 달달한 쪽파와 양념 가득 밴 대구뽈살, 감자와 양파까지!

그리고 너무 졸지도, 안 졸지도 않은 적당하게 졸여져 있어서 양념이 달짝지근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이런 양념에는 볶음밥이 정말 필수죠.

 

 

 

 

대구뽈찜이랑 양념이랑 따로 노는 느낌이 없어서 제일 좋았어요.

그리고 저 하얀 생선살 보이시나요? 살도 두툼해서 밥 한 숟가락에 뽈찜 한 점!!!

게다가 쪽파까지 올려서 한 입 먹는다면 다른 밥도둑이 없겠더라고요.

 

 

 

 

복어탕은 이렇게 나와요. 처음 먹어보는 복어...

독이 있어서 잘못 먹으면 큰일 나는데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것 보면 제대로 독을 제거하신 게 맞네요^^ㅋㅋ

복어는 처음 먹어보는데 닭고기랑 비슷했어요. 복어탕과 같이 나온 콩나물 무침이랑 같이 먹었어요.

맛없진 않았지만, 대구뽈찜이 너무 맛있어서 대구뽈찜에만 자꾸 손이 갔네요.

 

 

 

 

대구뽈찜은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 볶음밥까지 주문해서 먹었어요.

볶음밥이 맛이 없으래야 없을 수가 없는 생김새예요. 뽈찜을 드신다면 그 양념에 꼭 볶음밥을 비벼드세요.

오늘 하루도 이렇게 든든하게 먹었네요.

세상에는 맛있는 게 왜 이렇게 많을까요?ㅋㅋㅋ

 

 

☆★☆★☆★☆★ 수성구 다른 맛집 둘러보기☆★☆★☆★☆★

2023.02.26 - [여행/음식] - [대하닭갈비 시지점] 대구 신매역 닭갈비 (11,500원), 가락국수사리와 볶음밥은 필수

 

[대하닭갈비 시지점] 대구 신매역 닭갈비 (11,500원), 우동사리와 볶음밥은 필수

요즘 닭갈비가 왜 이렇게 먹고 싶던지. 먹고 싶어서 찾아봤더니 닭갈비집이 막 여기저기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제가 자주 갔던 회사 근처 닭갈비집도 문을 닫았어요. 점심에 가면 볶음밥이 서

bli-ss.tistory.com

 

2023.04.01 - [여행/음식] - [대구 백숙 맛집] 수성구 삼덕동 이향식당 ‘능이 약초 백숙’ (4인, 10만 원)

 

[대구 백숙 맛집] 수성구 삼덕동 이향식당 ‘능이 약초 백숙’ (4인, 10만원)

안녕하세요. 요즘 일교차가 되게 크네요. 이런 날 감기 조심해야 하는데, 저는 감기에 걸려버린 것 같아요. 기침이 멈출 줄 모르네요. 먹으면 몸도 따끈해지고, 피로가 날아갈 것만 같은 백숙이

bli-ss.tistory.com

 

2023.05.03 - [여행/음식] - [대구 까꾸리 칼국수 맛집] 꺼꾸리? 까꾸리! 웰빙 손칼국수 (8,000원)

 

[대구 까꾸리 칼국수 맛집] 꺼꾸리? 까꾸리! 웰빙 손칼국수 (8,000원)

주변에서 맛있다고 추천해 주셔서 가봤는데 나만 몰랐던 맛집인 것처럼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제가 들어갔을 때부터 도 손님이 많았는데, 제가 들어간 후에도 손님이 계속 계속 들어오더라고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