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현풍 냉면 맛집 교동면옥 - 메뉴판, 특냉면 가격 (단체손님 가능)

by bli-ss 2023. 6. 14.
728x90
반응형

아직 여름도 아닌데 5월 말쯤에 되게 더웠었던 날이 있었어요.

정말 정말 더워서 냉면이 생각이 안 날 수가 없더라고요. 무더운 날에는 냉면 아니겠습니까!

 

 

교동면옥 현풍점 냉면
주소 : 대구 달성군 현풍읍 비슬로 594
시간 : 매일 10:00 - 21:30
번호 : 053-611-5222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육전 냉면과 갈비탕이 대표음식

 

 

교동면옥 메뉴판

 

 

현풍에 있는 교동면옥을 방문했어요. 크게 냉면과 갈비찜, 육전이 있어요.

뚝배기 불고기에 살짝 끌렸으나 시원한 냉면으로!!

 

 

 

 

교동 특냉면으로 주문했어요. 특냉면은 명태회 무침과 교동 육전냉면의 콜라보로 육전과 냉면, 명태회 무침까지 맛볼 수 있는 메뉴예요. 육전물냉면은 냉면에 육전이 고명으로 올라가요. 육전을 사이드로 따로 안 시켜도 냉면에 육전이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교동면옥 내부

 

 

매장 내부는 되게 넓었어요. 단체손님도 거뜬히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넓고, 깔끔했으며 매장 벽 곳곳에 교동냉면에 관한 포스팅이 있었는데 읽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식초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교동면옥 기본 반찬

 

 

기본반찬으로는 이렇게 두 가지가 나와요. 셀프로 더 가져다가 먹을 수 있었습니다.

냉면과 과하지도 않고, 적당하게 어울리는 두 가지 반찬이었어요.

 

 

교동면옥 특냉면

 

 

특냉면은 금방 나왔어요. 처음 받았을 때에는 양이 적어 보였는데 양이 정말 많아요. 곱빼기로 시켰으면 다 못 먹었을 거예요. 육전과 명태회 무침 고명이 적지 않게 올라가 있어서 양이 절대 적지 않았답니다.

 

 

 

 

명태회 무침은 며칠 전에도 먹었는데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질리지가 않네요.

고기는 좋아하는데 육전은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무난하게 먹었어요.

아직 육전이 엄청나게 맛있다고 느껴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특냉면이 저는 물냉면인 줄 알았는데, 육수는 조금 있었는데 비비니까 그 마저도 없어졌고, 비빔냉면에 가깝다고 보시면 돼요. 물냉면을 드셔야겠다면 육전 물냉면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냉면을 먹고 나오니, 또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더라고요. 뚝배기 불고기 먹었으면 엄청 후회했었을 거예요.

그리고 배달 냉면만 먹다가 오랜만에 가게에 직접 가서 먹었는데,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역시 배달 냉면과 냉면 전문점의 냉면은 맛이 다르게 느껴졌어요. 면 식감부터 차이가 나더라고요. 역시 음식은 가게에서 직접, 갓 나온 음식이 제일 맛있는 듯합니다. 배달 음식 값도 요새는 비싸지고, 배달팁까지 하면 가게에서 한 그릇 먹는 값 정도가 나오는데 앞으로는 배달을 줄여보도록 해야 할까 봐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