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생활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반품없이 환불 신청 하는 법 제품 손상되어 배송 되었을 때 환불하기

by bli-ss 2023. 10. 16.
728x90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안녕하세요. 저는 몇 년 전부터 알리익스프레스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의 단점으로 배송이 늦다, 제품이 안 올 수 있다 등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제가 겪은 것 중에 배송이 느리다는 점 말고는 모두 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배송도 대부분이 나름 빠른 편이고, 간혹 가다 어떤 물건이 정말 느릴 뿐이더라고요.

저렴한 물건이 되게 많고, 대다수가 무료배송인 제품들이라 한국보다 저렴하면 여기에서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제품이 안 온 적은 한 번도 없었고, 파손된 제품이 배송된 적이 2,3번 정도 있었고, 제 잘못으로 인해 잘못 주문한 적이 1번 있었어요.

파손된 제품은 모두 환불 처리하여 환불받았고, 제 잘못으로 인해 잘못 주문한 적은 고프로 배터리를 주문했었는데 제가 가진 고프로 버전보다 낮은 버전으로 주문을 해버렸어요. 끼워보니 안 맞더라고요..^^;; 근데  다행히 무료반품이 되더라고요? 무료 반품 신청하여 수거해 가시고, 알맞은 버전의 배터리를 다시 구매해서 받을 수 있었어요.

그중 제품 손상으로 인해 환불받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없이 환불하는 방법

 

 

이번에도 알리익스프레스로 하얀색 가방을 주문했어요.

 

 

FASHION & BAG 뭔데.......

 

 

패션☆백... 저런 글이 적혀있었던 것도 받고 나서 알았네요. 받자마자 처참..ㅎ

이게 8달러...? 1달러라 해도 안 사겠다... 하......ㅋ 삐뚤빼뚤 마감 뭔데.......

절망하고 있었는데

 

 

????????? ㄱㅇㄷ?

 

 

?????????????

이게 웬 하자인가???????

상품 하자는 맞는데 나한테는 축복..ㅎ 환불할 수 있는 축복^^!

 

 

 

 

8월 23일에 주문하고 9월 1일 날 받았으니 배송도 빨리 왔어요.

알리익스프레스 어플로 주문한 거라 환불 신청은 어플에서 진행해 볼게요.

내 주문 목록에서 환불할 제품을 누른 후 반품/환불 버튼을 눌러요.

 

 

 

 

배송 상태와 환불 이유를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시고, 신청 유형에 반품이 있는데 그냥 환불만 적힌 걸 선택해 줍니다.

환불 예정 금액은 제가 8.71달러에 산 줄 알고 적었는데 지금 보니 쿠폰인가 코인 할인을 받아서 7.9달러에 샀었네요.

8.71달러라고 적었는데, 쿠폰으로 할인받은 금액은 빼고 들어왔답니다.

 

 

 

 

 

 

사진도 업로드해 주고, 추가 증빙 자료 아래 텍스트란에 구구절절 상황을 설명해 봅시다.

영어는 할 줄 모르니 번역기를 이용했어요. 21세기 최고야.

열심히 써서 번역 후 복사해서 텍스트란에 붙여 넣기 합니다.

 

 

 

 

 

그리고 제출하면 완료! 환불 신청 아주 쉽다고요~!

제품에 하자가 있다면 귀찮다고, 모른다고, 안될까 봐 환불신청을 미루지 마세요.

 

 

 

 

 

환불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제품정보에서도 환불 진행 중임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환불, 반품 내역에서는 신청시간 등 더 자세하게 진행상황을 알 수 있어요.

9월 1일 새벽 4시 30분으로 뜨는데 미국 시간 기준인가 봐요. 제가 달러로 설정해 놔서 그런가...ㅎ

원래는 9월 1일 오후 8시 30분쯤이었습니다.

 

 

 

 

그리고 환불해 준다는 메일을 확인하면 끝이에요.

근데 지금 보니까 환불 신청 하자마자 환불해 줬네요...?

30분쯤 신청했는데 환불 답변 메일이 40분에 왔네요. 덜덜.... 속전속결

 

 

 

 

환불해 준다는 메일을 받으면, 환불 정보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구매한 총금액인 8.71달러에서 0.81달러를 뺀 7.9달러를 환불해 준다고 나와있네요.

환불 예상 기간은 2~6일이에요.

 

 

 

 

 

그리고 9월 5일 날 환불금액이 입금되었답니다.


8월 23일 구매

9월 1일 배송 완료 및 환불 신청

9월 5일 환불 입금


아주 만족스러운 속도였어요.

모두들 알리 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에 관한 다른 글 보러 가기

 

2020.08.31 - [생활정보 알기/생활 정보] - 알리익스프레스 파손제품 환불 후기 - 3일 걸림 (A review of the refund of the damaged product from Alli Express)

 

알리익스프레스 파손제품 환불 후기 - 3일걸림 (A review of the refund of the damaged product from Alli Express)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해외직구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한 달에 1회 정도 물건을 사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다행히(?) 배송이 안 온 적은 없었어요. 배송은 평균 2주 정도 걸렸어요. 알리에서 진

bli-ss.tistory.com

 

2023.02.19 - [생활정보 알기/제품 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패드 키보드, 마우스 세트 후기 (21,536원에 케이스, 키보드, 마우스까지!) - 한글로 바꾸는 법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패드 키보드, 마우스 세트 후기 (21,536원에 케이스, 키보드, 마우스까지!) -

안녕하세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컴퓨터로만 블로그를 쓰려고 하니 장소가 너무 제한적이더라고요. 컴퓨터를 들고 다닐 수도 없고~(?) 이런 저에게는 아이패드가 있지요! 예전

bli-ss.tistory.com

 

2023.09.16 - [생활정보 알기/생활 정보] - 알리익스프레스 보너스 계정 가입 및 활성화하기 - 빠른 환불 방식

 

알리익스프레스 보너스 계정 가입 및 활성화 하기 - 빠른 환불 방식

알리익스프레스 보너스 계정 오늘도 어김없이 알리익스프레스 쇼핑을 마치고 결제를 하려는데, 해외직구에 더 좋은 카드가 있어서 결제수단을 변경해야겠더라고요. 그래서 카드추가하려고 봤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