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생활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파손제품 환불 후기 - 3일걸림 (A review of the refund of the damaged product from Alli Express)

by bli-ss 2020. 8.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해외직구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한 달에 1회 정도 물건을 사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다행히(?) 배송이 안 온 적은 없었어요. 배송은 평균 2주 정도 걸렸어요. 알리에서 진짜 많이 샀는데 배송이 2달 넘은 적은 딱 한 번 있었어요. 어차피 얼마 안 해서 그냥 사라졌구나.. 하고 아예 잊고 있었는데 결국에는 배송이 되긴 되더라고요. ㅋㅋㅋ

요번에 시킨 물건은 휴대폰 확대기? 돋보기? 정확한 제품 이름은 모르겠지만 휴대폰 화면을 크게 보여주는 제품이에요. 엄마가 부탁해서 엄마 친구 분들 거까지 총 3개를 주문했어요.

근데 그중 흰색 제품 하나가 파손 ㅠ_ㅠ 어쩔까 하다가 약 8천 원 정도라서 환불을 받아보기로 했어요.

우선 저는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을 사용합니다. 환불도 어플에서 받았어요!

 

 

 

요 제품인데 배송은 진짜 빨리 왔어요. 너무 빨라서 파손되어 왔나 ㅋㅋ

알리익스프레스에 하단 바에서 [계정] - [발송 완료]로 들어갑니다! 그럼 발송 완료된 제품들을 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 환불받을 제품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에 보면 [분쟁 제기하기] 버튼이 있어요.

저는 하얀색 제품이 파손되었으니 하얀색 제품에서 분쟁 제기를 했습니다.

 

 

① 제품을 받았으므로 에 체크합니다.

배송이 2달 넘도록 안 와도 분쟁을 제기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건 다음에 오지 않는 제품이 또 발생하면 그때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② 이의 제기 사유는 적는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 거예요. 저는 제품이 손상된 상태로 배송을 선택했습니다.

환불받을 금액을 적으면 돼요. 저는 제품 1개의 가격 6.78 입력했어요.

환불 요청하는 이유를 적으시면 돼요. 저는 번역기를 돌렸어요. 근데 간단하게 적어도 되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세 개 제품 중에 하나가 파손되어 왔다고 하나의 가격에 대해 환불받고 싶다고 적었어요.

The product is damaged. (제품이 파손되었습니다.) 

I'd like to get a refund for the product. (환불받고 싶습니다.)

 

⑤ 그리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줍니다. 총 5장, 동영상은 2분을 초과하면 안 된대요.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파손된 부분에는 동그라미를 쳐서 사진을 업로드하는 게 처리가 빨리 될 거예요.

 

 

 

다 적으면 환불만 받을 것인지, 환불도 받고 상품도 돌려보낼 것인지 선택하는 게 나와요.

알아보니까 상품 돌려보내기까지 클릭하면 배송비를 제가 부담해야 되는 거 같더라고요??

배송비가 어마어마하게 나올 수 있대요. 그래서 저는 환불만 받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완료!

 

그럼 이렇게 1단계가 끝났습니다.

이의제기(=환불신청) 한 후 수정을 하면 수정되는 기록이 다 남아요.

저는 이의 제기한 후에 하루도 안 지나서 메일이 왔었어요. 업무처리 넘나 빠르고요...

 

 

어쩌구 저쩌구,,, 복붙.. 열심히 번역기를 돌렸습니다....

손상된 부분에 동그라미 쳐서 다시 업로드해라 3일 준다

뭐 이런 말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거 환불을 진행하면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메일이 오나 안 오나 꼼꼼히 봐야 해요! 3일이라는 기간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3일을 넘기면...!!! 죽음뿐...!!!

 

 

그래서 동그라미를 열심히 쳐서 다시 업로드했어요.

 

 

그리고 잘 업로드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의 제기 기록에 보면 제가 뭘 수정했는지, 언제 수정했는지가 다 나와요.

 

 

하라는 대로 했더니 또 메일이 왔어요. 뭐 환불해주겠다, 근데 최대 20일 정도 걸릴 거 같다는 거 같네요.

 

 

현재 상태입니다. 환불 처리 중!!!

저는 못 받으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게 환불이 됐어요. 환불하기 하나도 안 어려웠어요. 번역기만 있으면 무서울 게 없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되게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오히려 제가 더 오래 걸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 19일에 환불 신청하고 19일에 수정하라는 메일 받고 21일에 수정하니까 21일에 환불해주겠다는 메일 받았어요.

일 처리 너무 빠르신 알리 직원님.. 그리고 만족도 조사? 같은 메일이 왔더라고요. 최고 체크체크..ㅋㅋㅋ

파손된 상태로 제품이 배송되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환불하세요!

혹시나 어려움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제가 힘닿는 곳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