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생활 정보

[벅스 해지] 벅스 결제 환불 문의 후기 (Review of Bugs Refunds)_재문의하게 만드는 벅스 결제취소

by bli-ss 2020.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음악을 어디 오고 가며 듣기도 하면서 항상 끼다시피 살았는데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 보니까 이동시간도 없고, 집에서 음악을 들을 일이 잘 없더라고요. 그나마 듣는 게 씻을 때 듣는데 그것도 잘 안 들음. 게다가 유튜브 프리미엄이 있어서 없어도 되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정기결제 중인 벅스를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저는 해지해야지 해야지 미루다가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보고 아! 했었습니다. ㅎㅎㅎ;;

과거의 나... 왜 미뤘냐.... 해지 예약을 하시면 아주 간단합니다. 근데 저는 이미 결제가 되어버렸죠...ㅎㅎ..


해지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 첨부합니다.


그런데 만약에 결제가 되었다면? 결제 후 환불을 받고 싶다면?

1.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노래를 절대 재생하시면 안 됩니다. 이용권을 사용하면 안 돼요.

2. 결제 후 7일 이내에 [1:1 문의하기]를 해야 한다.

결제 후 7일 이내에 1:1 문의를 해야 해요. 그리고 결제 일시, 결제된 금액, 결제수단을 같이 보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위 방법대로 환불신청을 해보았습니다.

1:1 문의하기로 필수 입력사항을 적어서 보냈습니다. 결제는 14분에 되었고, 19분에 바로 문의를 넣었습니다.

6월 27일이 토요일이라서 주말에는 답변을 못 받았고 29일 월요일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근데 또 재문의를 하라네요!! (살짝 빡침) VIP 등급이라서 그렇대요. VIP인 줄도 몰랐음..

그래서 VIP가 뭔지 봤더니..

자동결제 4개월 쓴 사람 = VIP

그러면 벅스 사용하는 웬만한 사람은 다 VIP일 텐데, 이렇게 문의를 한번 더 거쳐야 합니다. 왜냐면 VIP(뭔지도 모르는) 혜택 때문에...

그래서 30일 다음날 바로 문의를 다시 했습니다. 근데 29일 저녁에 저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재생을 눌러버림.ㅠㅠ 그래서 결제금액에서 사용금액과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가격인 6810원만 환불이 된대요.

그리고 또 환불을 원한다면 재문의^^................

그래서 다시 문의를 하여 환불을 받았습니다. 


1. 다음 결제가 되기 전 해지 -> 해지 예약하기

2. 이용권 아직 사용 안 했으며, 결제만 되었다면 -> 결제 취소하기

2-1. 결제 취소하는 방법 -> 1:1 문의로 필수 입력사항 적기 + VIP라면 (자동결제 4개월 이상 사용했다면) 필수 입력사항과 VIP여도 결제를 취소하겠다는 말 적기 (안 하면 재문의해야 함)

3. 이용권 이용했으며, 결제 취소하기 ->  결제금액 - 사용금액 - 환불수수료 = 환불금액


그리고 나도 모르게 벅스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니 벅스 해지하려면 아예 삭제를 해버리세요...

아니면 저처럼 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