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생활 정보

PPT(파워포인트)로 굿노트 속지 만들기_굿노트 다이어트 일기 무료공유

by bli-ss 2020. 10.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아이패드로 굿 노트 쓰면서 감사하신 분들께 무료로 속지를 많이 다운로드하였어요. 정말 여러 속지, 없는 게 없더라고요.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속지의 어떤 부분은 저한테 너무 필요한데 또 어떤 부분은 저한테 과분한 적이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다이어트 기록 속지에서 물 섭취를 기록하고 싶은데 없다거나, 기상시간 같은 건 적고 싶지 않은데 칸이 있다거나... 그래서 제가 원하는 것만 적을 수 있도록 나만의 속지를 만들어보자! 해서 만들게 되었어요.

 

저는 세세한 거 적는 거 별로 안 좋아하고 필요한 것만 적고 싶었어요. 그래서 대충 디자인을 만들어봤습니다. 유노윤호가 대충 싫어한댔지만 대충함

1. (대충) 디자인 생각하기

 

대충 이런 식으로, 주 별 몸무게랑 아침, 점심, 저녁, 간식(다이어트하려고 적는 거면서 간식 칸이 왜 있는지ㅎ), 운동, 기타 노트! 그리고 물 섭취는 500ml로 해서 최대 3L까지 기록할 수 있게 했어요. 

2. 만들기

파워포인트를 엽니다. 그리고 속지의 크기를 조절해봅시다.

 

디자인 - 슬라이드 크기로 들어갑니다.

 

그럼 작은 메뉴가 하나 뜨는데, 저는 가로가 긴 직사각형 모양으로 하고 싶었기 때문에 가로 60cm, 높이 42cm로 했어요.

슬라이드 방향도 가로, 세로 정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디자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 슬라이드 크기를 A4 등 규격화되어 있는 크기로 하고 싶으시면 메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경색을 바꿔봅시다. 색 정하기가 어렵다면 RGB 색상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저는 보라색을 사용했습니다. 

 

단색 말고도 그라데이션, 패턴 등 다양하게 있어요. 제가 적용해봤는데 단색이 제일 낫네요. 그리고 이제 내가 생각했던 대로 내용을 채워줍니다.

 

네모나 동그라미 등 칸은 상단 바 도형에서 가져와서 하시면 됩니다. 도형 말고도 직선 등 다양한 모양이 많이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글은 텍스트 상자를 클릭하셔서 넣으시면 됩니다. 근데 저는 이렇게 하나하나 칸을 만들어서 그 안에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내용을 적으려고 했는데 막상 칸을 만들어보니까 별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직선으로 다시 바꿨어요.그리고 슬라이드를 복제해서 다른 색, 다른 패턴 등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나누기 위해서는 눈금자나 안내선이 있으면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상단바 보기에서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에 체크를 하시면 위 화면처럼 직선 등을 정확하게 나눌 수 있어요.왼쪽 화면이 실제 슬라이드, 나중에 굿 노트에 적용할 때 모습의 속지이고 오른쪽 화면이 임시선을 적용해놓은 모습이에요.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가로, 세로 안내선을 추가할 수 있어요.

안내선을 더 추가해서 더 정확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만들어보고 글자가 너무 작은 건 아닌지, 선이 너무 얇은 건 아닌지 중간점검을 했습니다.

글꼴도 마음에 들고, 글자 크기도, 선도 마음에 드네요! 따로 수정 더 안 하고 이대로 만들면 되겠어요.

 

그렇게 하나 둘 채워 넣습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자체에 배경 패턴이 많이 있어서 적용하고, 색깔도 바꿔봤어요. 그리고 마지막 네모 칸 안에 내용을 적어 넣는 속지도 버리기엔 아쉬워서 끝까지 만들어봤어요. 복제만 하면 돼서 어려운 건 없었습니다.

 

다 만들었으면 이제 PDF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파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내보내기 - PDF/XPS 문서 만들기를 클릭해서 PDF로 변환해줍시다. 그러면 속지 완성!

그리고 저는 PC카카오톡으로 저한테 전송해서 아이패드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썼어요.

 

나만의 다이어트 속지 2주간 사용 후기!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좋습니다. 불필요한 거 안 적어어도 돼서 너무 좋습니다. 근데 깜빡하고 간식 칸을 안 만들었어요. 간식은 시도 때도 없이 먹었는데..ㅎ 다시 수정하긴 귀찮고 그냥 대충 아점저 칸에 쓰기로 했습니다. 인생.. 대충.. 대충..

 


속지 나눔

제가 만든 속지예요. 내용은 같고, 배경만 다릅니다.

1. 첫 번째 칸 : 몇 월, 몇 주 차인지 쓰시면 되고 남은 칸은 적고 싶은 거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몸무게를 잘 안재서 주당 몸무게를 재서 적는 칸을 만들어놨어요. 그리고 목표까지 몇 kg이 남았는지 쓰시면 됩니다.

2. 나머지 칸 : 요일 옆에 오늘이 며칠인지 적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물은 한 칸에 500ml로 최대 3L를 기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 칸이 있고 운동기록 칸이 있습니다. 운동기록을 적으셔도 되고 그날의 기타 기록을 적으시면 돼요.

 

혹시 제가 적은 목록 중 마음에 안 드시는 부분이 있어 수정하여 사용하고 싶으시면 ppt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마음껏 수정하시고 PDF로 저장만 하셔서 굿 노트에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혹은 수정 필요 없고 너무 마음에 든다 하시는 분은 바로 PDF 파일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다이어트 기록용 말고 독후감 속지, 일기 속지, 기타 필요하신 속지도 다 만들 수 있으니 만들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레젠테이션1.pptx
0.05MB
속지.pdf
0.07MB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