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어플 정보

[네이버지도] 실시간 도로 상황 보기 (CCTV), 실시간 교통정보, 실시간 동영상 보기

by bli-ss 2020. 8. 24.
728x90
반응형

도로에 보면 많은 CCTV가 있는데 그 CCTV를 핸드폰으로 볼 수 있는 거 아시나요?

'네이버 지도' 어플 하나만 깔면 전국의 도로 상황을 핸드폰으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답니다.

어플은 앱스토어, PLAY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돼요!

네이버 지도 어플은 실시간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주변 가게, 주차장 등 검색이 되고, 실시간 버스 정보,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가능해서 제가 유용하고 자주 쓰는 어플 중 하나예요. 이 어플로 주변 맛집 검색하는 방법은 곧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지도 어플 첫 화면

 

깔면 첫 화면으로 지도가 보여요. 아직은 실시간 동영상을 확인할 수 없어요.

사실 저도 네이버 지도는 애용했는데 맛집 찾을 때나 주차장 찾을 때, 길 찾을 때만 썼었지 실시간 교통상황을 볼 수 있는 건 며칠 전에 알았어요. 저는 다른 방법으로 CCTV를 봤었는데 네이버 지도 어플로 더 간단하게 볼 수 있더라고요?

실시간 CCTV를 보려면 설정을 조금 바꿔야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오른쪽 상단에 네모가 겹쳐져 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클릭클릭!

 

 

그럼 메뉴바가 하나 뜨는데 거기서 CCTV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럼 끝이에요! 이제 도로교통상황을 실시간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여기서 위성지도도 볼 수 있고, 교통정보와 등산로 등 필요하신 정보에 체크해서 해당 정보를 볼 수 있고, 필요 없는 정보는 체크 해제를 하여 네이버 지도에서 나타나지 않게 하실 수 있어요. 또한 장소 즐겨찾기 기능이 있어서 즐겨찾기를 해놓으면 지도에 항상 표시가 돼요.

 

CCTV 체크 전 (왼)  CCTV 체크 후 (오)

 

CCTV 옵션에 체크를 하면 바로 지도에 카메라 표시가 나타납니다.

왼쪽 지도가 일반지도고요, 오른쪽 지도가 해당 옵션에 체크를 하고 난 뒤 지도예요.

 

이제 교통상황이 궁금한 도로의 카메라를 하나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도로 이름이 뜨는데, 그 이름을 한번 더 클릭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 제1순환선 평촌 도로의 모습입니다.

클릭 몇 번으로 실시간 교통 상황을 핸드폰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는 저희 차 ㅋㅋㅋ

 

해당 기능으로 저번에 캡처한 저희 차 ㅋㅋㅋㅋㅋ

이때 고속도로가 진짜 너무 막히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앞 쪽 도로 상황을 한번 보자 해서 보다가 저희 차를 발견ㅋㅋ 뒤에 막히는 거 보이시나요 꽉꽉 막혀서 거의 30분을 기어간 듯 ㅠㅜ

 

전국 CCTV도 확인 가능!

 

실시간 교통정보는 어느 구역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볼 수 있어요.

근데 이렇게 보니까 거리에 비해 카메라가 너무 듬성듬성 있는 것 같죠?

 

 

(오) 왼쪽 네모 구역을 확대했어요.

 

그럴 땐 확대를 하면 돼요. 카메라가 훨씬 더 많은데 다 표현되고 있지는 않아요.

왼쪽 지도의 네모 구역에는 카메라가 하나밖에 안 보이지만 오른쪽 지도처럼 확대를 하면 카메라가 여러 개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저번에 또 도로가 막혀서 CCTV로 도로 상황 보다가 어떤 차가 저쪽에서 역주행을 하길래 뭐지???? 하면서 캡처했는데 캡처하고 보니 구급차였음,,ㅎㅎㅎㅎㅎㅎ 화질이 안 좋아서 멀리 있었을 땐 구급차인지 몰랐었네요. 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실시간 영상만 제공되고 소리는 들리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실시간 동영상이라 창문 들여다 보기 귀찮을 때(?) 날씨를 확인할 수도 있겠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