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어플 정보

사진 찍으면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어플 '다이어트 카메라 AI'

by bli-ss 2020. 5. 21.
728x90
반응형

 


 

저는 요즘 다이어트하려고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네..

다이어트하면서 먹는 걸 기록하려고 어플을 찾던 중 대박인 어플을 발견했어요.

지금 먹을 음식을 사진으로 찍으면 이 어플이 알아서 음식, 칼로리, 영양분을 기록해줘요.

대박이지 않나요? 음식도 어쩜 똑똑하게 맞추는지, 세상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어플 이름은 '다이어트 카메라 AI'입니다.

저는 이 어플을 3월부터 사용했는데요, 이 어플에도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카메라 AI

 

월 1천 원이라길래 4월 한 달 이용해봤었습니다.

14일 이 전의 모든 식사 기록을 볼 수 있는 것과 영양정보를 볼 수 있는 것 말고는 크게 다른 점이 없더라고요.

상세 분석 제공이라고 되어있긴 하지만, 그냥 천 원어치 정도의 정보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한 달만 이용하고, 5월부터는 다시 일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프리미엄 서비스는 캡처를 하나도 못해서요, 아래는 모두 일반 서비스에서 이용한 캡처입니다.

 

 

식사시간에 어플을 켜서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이 어플이 음식을 알아서 찾아줍니다.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ㅋㅋㅋㅋㅋ 저는 처음에 정말 신세계였답니다.

 

 

음식은 찾아주지만 음식량은 제가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접시 단위로 입력할 수 있고, 상세 입력 부분에서 몇 g인지, 몇 개인지 등 더 상세하게 입력할 수 있어요.

근데 방금 위 사진에서 이상한 점을 보셨나요? 돈까스 위 음식은 명란젓인데 포케라고 나와있어요.

그럴 땐 검색을 통해 다시 이름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음식을 직접 검색해도 되지만, 음식 추천엔 포케 외 비슷한 음식을 추천해주는데

웬만하면 음식 추천에 다 있더라고요.

 

 

이 요리는 카레우동입니다. 근데 볶음우동이라고 나와서 다시 검색하려고 했더니

이미 음식 추천에서 카레우동을 추천해줍니다. 아주 똑똑이.

 

목표를 초과해버렸네요.

 

저는 아침을 안 먹어서 아침은 없어요.

하루 먹은 음식의 총칼로리와 간단한 영양정보(탄단지)를 홈 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총섭취량에 1000kcal 인 것은 제가 목표 칼로리를 1000으로 설정해서 그래요. 이건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주 먹은 음식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과거의 기록을 보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해야 합니다.

 

 

날짜별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간식 순이에요.

타임라인으로 공복시간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침을 안 먹어서 하루 16시간 정도 공복이 있네요.

딱히 생각 안 하고 살았는데 이 어플 덕분에 16시간 공복 다이어트를 하는 중(?) 임을 알게 되었네요.

근데 왜 살은 맨날 찌죠.

 

 

한 달 간의 기록도 볼 수 있어요. 점심은 몇 번, 간식은 몇 번이나 먹었는지...

저는 일반 서비스라 일주일밖에 안 봐지네요. 아쉽습니다.

다른 날짜를 클릭하면 프리미엄 서비를 이용하라는 문구가 뜨면서 볼 수 없습니다.

기록은 했지만 볼 수 없는 거예요.

 

사진 불러오는 방법과 어플카메라로 찍는 방법

 

기록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기본 카메라 어플을 통해서 사진을 찍고 어플에서 찍어놓은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

어플을 켜서 어플 카메라로 찍는 방법

어플 카메라로 찍으면 가운데에 저렇게 음식 모양 로딩 사진이 나오는데 귀여워요.

저는 처음엔 어플 카메라로 찍었는데 기본 카메라로 찍어놓고 자기 전에 한방에 업데이트해놓는 게 편하더라고요.

시간도 알아서 척척 음식 먹었을 때 시간을 넣어주니까요.

 

음식아님 (단호)

 

혹시나 해서 자는 동생을 찍어보았습니다.

음식이 아니라네요. 아주 똑똑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유료 서비스 부분도 있지만, 가격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아요.

한 달 정도 써보시고 유료가 낫겠다 싶으신 분은 연단위로 결제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일반 서비스로 어플 사용하는데 부족한 부분은 없기에 꼭 결제는 안 하셔도 된답니다.

유료 결제하면 더 채워주는 느낌이에요.

편하게 칼로리도 체크해주는 어플과 함께 다이어트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