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거제 굴구이 맛집 '옥바우' 굴 코스요리 원조 굴구이 굴죽 굴무침 굴탕수육 굴덮밥 굴미역국까지!

by bli-ss 2024. 4. 3.
728x90
반응형

 

 

거제 굴 코스요리의 원조 '옥바우'

 

 

겨울 거제 하면 빠질 수 없는 굴!!!

거제에는 굴 코스 요리 가게가 여러 개 있는데 그중 옥바우에 다녀왔어요.

굴코스는 제가 아래 글에 비교해 봤어요. 코스요리 비교해 보시고 골라 가시면 될 거 같아요.

 

2024.01.06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굴구이 굴 코스 맛집 10곳 비교 - 굴구이 마당, 카리브 식당, 옥바우, 원조 거제 굴구이, 거제도 굴구이, 훈이네 굴구이, 포로수용소 굴구이, 사피엔스, 지세포 굴구이, 폴리스낙지

 

거제 굴구이 굴 코스 맛집 10곳 비교 - 굴구이 마당, 카리브 식당, 옥바우, 원조 거제 굴구이, 거제

거제 굴 맛집 코스 10곳 비교 안녕하세요. 저는 겨울마다 굴이 항상 생각나더라고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디에 갈까 하다가 이번에 거제에 있는 굴구이 코스 요릿집을 전부 뒤져봤어요. 작년에

bli-ss.tistory.com

 

 

 

집에서 옥바우까지는 조금 멀었지만 차를 타고 열심히 가다 보니 도착.

다행히 가게 앞에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 없었어요.

 

 

가게 내부도 되게 넓어서 단체손님도 가능하고, 대가족 식사도 거뜬합니다.

 

 

옥바우 메뉴, 가격

 

 

옥바우에는 기본적으로 코스요리가 2가지 종류로 나뉘어요.

저는 일반세트 (굴구이+굴죽+굴무침+굴탕수육+굴덮밥+굴미역국) 3-4인 79,000원으로 먹었어요.

옥바우세트와 일반세트의 차이는 새우 유무로 달라지고, 인수에 따라 달라요.

 

2023.02.10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새우 양식장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 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도시새우의 새우구이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거제에 정말 맛있는 새우 소금구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둔덕 가족생활 체육공원 부근에 있는 도시새우

bli-ss.tistory.com

 

새우는 거제 도시새우가 정말 새우구이 찐맛집이에요! ㅋㅋㅋ

 

 

거제 굴 코스 요리 맛집 '옥바우'

 

 

기본 반찬으로 이렇게 다양하게 나오는데 생고구마가 나오더라고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더 반가웠어요.

 

 

주문하면 바로 굴구이를 올려주세요. 굴구이는 올려놨다가 나중에 다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제일 먼저 굴죽이 나왔어요.

다른 곳에서는 굴요리를 다 먹고 마지막에 굴죽을 먹었던 거 같은데 여기는 굴죽이 제일 먼저 나오네요.

 

 

그리고 나온 굴무침!!

굴무침도 되게 양이 풍성하죠? 굴무침에 쫄면과 새싹들까지!!

면이랑 함께 싹싹 비벼서 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다른 굴요리 집에서는 먹어보지 못했던 굴무침!!

 

 

그리고 굴탕수육이 나왔어요. 야채도 큼직하기도 하면서 야채 종류도 다양해요.

당근, 피망, 버섯 등.. 굴이랑 함께 먹기에 너무 좋더라고요.

 

 

이렇게 먹다 보니 굴구이도 다 익었더라고요. 굴구이도 함께 먹기 시작했어요.

굴 제철 시기 막바지인 3월에 방문해서 그런지 굴 알이 작은 것 같아서 아쉬웠어요.

굴 제철 시기는 11월부터 3월이라고 해요.

 

 

그리고 굴덮밥도 나왔어요. 약간 불향이 나는 굴덮밥이었어요.

굴덮밥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콩나물과 김가루까지 함께 비벼 먹으니 최고의 맛!

 

 

옥바우의 굴요리 코스도 다양한데 나오는 음식 하나하나 모두 정성이 가득 담긴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함께 나온 굴미역국으로 한 끼 깔끔하게 마무리했어요.

사진상으로 굴이 안 보이지만 미역 안에 굴이 있답니다 🤣🤣

 

올해도 거제 굴구이 너무나도 성공적!

내년에는 어디에 있는 굴구이 집을 가볼까요?

아마 옥바우 재방문이 제일 유력하지 않나 싶네요.

2023년 2월과 2024년 2월에 방문했었던 '거제도 굴구이'집은 아래 링크해 둘게요.

내년에도 방문 후에 포스팅해 볼게요.

 

2023.02.17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2024.02.11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가볼 만한 곳 '거제도 굴구이' 거제 굴 맛집 굴구이 맛집 굴구이 굴회 굴전 굴튀김 굴죽 굴강정

 

거제 가볼만한곳 '거제도 굴구이' 거제 굴 맛집 굴구이 맛집 굴구이 굴회 굴전 굴튀김 굴죽 굴강

거제 굴구이 맛집 '거제도굴구이' 겨울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굴! 작년에 이어 올 겨울에도 굴구이를 먹어줬어요. 2024.01.06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굴구이 굴 코스 맛집 10곳 비교 - 굴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