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거제 아주동 맛집 '고짚' 우대갈비 통뼈 오겹살 고기 구워주는 고기집

by bli-ss 2024. 2. 9.
728x90
반응형

 

 

거제 아주동 맛집 '고짚'

 

 

안녕하세요. 아주동에 있는 고깃집에 다녀왔어요.

우대갈비와 통뼈오겹을 전문으로 하는 숯불에 한 번, 짚불에 한 번 구운 고품격 짚불구이 고깃집이에요.

 

 

비가 오는 날에도 고짚 식당 안에는 사람들이 되게 바글바글 했어요.

주차는 식당 앞에 할 수 있는데 3자리 정도밖에 없어서 근처 갓길에 주차해야 해요.

주차할 곳이 마땅히 없어서 비 오는데 주차하느라 힘들었네요.

 

 

예약도 가능했어요. 저는 4인 예약을 하고 가서 미리 이렇게 세팅이 다 되어있었어요.

미니 식판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불판에 가려져 안 보이는데 명이나물도 있었어요.

 

 

셀프바도 있어서 식사하며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오시면 돼요.

 

 

'고짚' 메뉴판과 가격

 

거제 아주 고짚 메뉴
거제 아주 고짚 메뉴

 

고기는 우대갈비와 통뼈오겹 2종류가 있어요.

식사메뉴로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냉면과 잔치국수가 있고, 라면사리를 추가할 수 있어요.

소주와 맥주는 요즘 5천 원 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4천5백 원이네요. ㅋㅋㅋ

 

 

통뼈오겹(돼지) 

 

 

통뼈오겹 3인분부터 주문했어요. 무쇠불판에 통뼈오겹을 직접 구워주시더라고요.

아기새처럼 받아먹기 ㅋㅋ

돼지껍데기도 큼직하게 나와서 좋았어요. 고기 두께도 보이시나요? 되게 두꺼워요. 완전 최고

 

 

돼지 부위 중 가장 인기 있는 삼겹부위를 갈비뼈와 껍데기를 통째로 떴다고 해요.

오겹살은 삼겹살보다 더 많은 살코기와 기름을 가지고 있는 부위로, 돼지 배 주변의 다섯 겹의 살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요. 삼겹살보다는 덜 기름진 편이라고 하네요.

 

 

고기랑 함께 먹기에 좋은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고기를 정말 뚝딱했어요.

 

 

고기 구운 기름에 김치 구워주셨는데 정말 환상의 맛

 

 

오겹살 + 구운 김치 + 돌솥밥

환장의 조합

 

 

우대갈비(소)

 

거제 고짚 우대갈비

 

오겹살을 클리어하고, 우대갈비도 주문했어요.

 

 

소 부위 중 가장 맛있는 6~8번 진갈비 부위를 갈비째 떴다고 해요.

우대갈비도 직원분이 하나하나 구워주세요. 우리는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되고용.

 

 

기름기 좔좔 흐르는 우대갈비 좀 보세요.

반짝반짝.. 금보다 더 반짝거려

 

 

우대갈비는 뼈 위에 구운 고기를 올려주세요. 하나씩 먹으면 퍼펙트

오겹살은 김치였는데 우대갈비는 숙주나물이 나왔어요.

우대갈비도 쉽게 클리어

 

 

된장찌개 (6,000원)

 

 

우대갈비의 육즙이 들어가 깊은 맛을 내는 된장찌개로 마무리했어요.

된장찌개 말해 뭐 해

 

 

떠껀하게 끓여서 된장찌개도 클리어해 버렸어요.

 

저는 오랜만에 부모님 모시고 맛있는 고기 굽굽했어요.

식당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좋은 가게 같아요.

 

 

거제 아주동 맛집 보러 가기

 

2023.08.27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맛집 추천, 아주동 맛집 '만나고 쪽갈비'

 

거제 맛집 추천, 아주동 맛집 '만나고 쪽갈비'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이제 풀리고, 마스크 착용도 다 해제되었네요. 오랜만에 아주동에 있는 쪽갈비집에 다녀왔어요. 사람들이 바글바글, 정겨운 분위기가 났던 쪽갈비 집을 소개해드릴게요. 2

bli-ss.tistory.com

 

2023.10.28 - [카페 다니기/거제 카페] - 거제 지세포 카페 맛집 청년몰 내 꿈공간의 '비니원' 커피

 

거제 지세포 카페 맛집 청년몰 내꿈공간의 '비니원' 커피

거제 지세포 청년몰 내 꿈공간의 카페 '비니원' 비니원 카페, 디저트 지세포에 있는 청년몰인 내 꿈공간 내 비니원이라는 카페에 가봤어요. 농협 창고를 인테리어 해서 청년몰로 사용 중인데, 거

bli-ss.tistory.com

 

2023.02.10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새우 양식장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 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도시새우의 새우구이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거제에 정말 맛있는 새우 소금구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둔덕 가족생활 체육공원 부근에 있는 도시새우

bli-ss.tistory.com

 

2023.09.14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맛집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소오비 두부집 콩국수, 콩국물 전문점

 

거제 맛집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소오비 두부집 콩국수, 콩국물 전문점

두부와 콩물은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듭니다. 소오비 두부집 소오비두부집 두부요리 시간 : 11:30 - 15: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포장 : 11:30 - 20:00, 두부와 콩물 포장 가능 (재료소진 시 종료)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