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다니기/2월, 9월의 대만 타이베이

대만 단수이 맛집 '흑전반점' 돼지갈비덮밥 Dark Palace Taiwanese Gourmet 黑殿飯店(右岸店)

by bli-ss 2024. 11. 9.
728x90
반응형

 

 

대만 단수이 맛집 '흑점반점'

 

 

Dark Palace Taiwanese Gourmet는 단수이 역 바로 앞에 위치한 덮밥 맛집이에요.

저는 점심을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단수이에 가서 즉흥적으로 고른 가게예요. 뜻밖의 맛집 발견!!

양배추 절임 같은 거에 소스에 버무려진 두부와 고기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가게에 들어가 보니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곳인지 가게 안에 관광객이 저희밖에 없는 기분이... 🤣🤣

 

 

黑殿飯店(흑점반점) 메뉴 및 가격

 

 

즉흥적으로 들어온 만큼 메뉴를 생각해 본 적이 없어서 메뉴 고르는데 조금 애를 먹었어요.

한국어 메뉴판은 당연히 없었고, 다행히 메뉴판에 영어가 있더라고요.

열심히 파파고를 돌려봤지만 파파고는 도움이 안 됨... 😅

 

 

계란 볶음밥을 시키고 싶었지만 품절이었고, 저희가 주문한 건 1번 그림의 Rice with pork chop을 주문했어요. 이게 돼지갈비 덮밥인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하나는 면을 주문했는데, 정확하게 뭘 주문했는지 기억이 안 나요.ㅠㅠ 아마도 135달러 Pork chop with soup noodles를 주문한 것 같아요. 그리고 마실 것도 함께 주문했는데 지금 찾아보니 이게 동과주스라고 하네요.

 

 

Rice with pork chop (S) 130 NTD (L) 160 NTD

 

 

리뷰 같은 걸 봐도 이 음식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돼지갈비 덮밥인데 이 메뉴가 제일 유명하고 맛있는 것 같았어요.

금액도 5천 원~7천 원 정도로 적당하더라고요.

 

 

밥 위에 양배추인지 양파인지 아삭한 식감의 절임과 잘게 다진 것 같은 고기와 두부가 올라가져 있어요.

그리고 그 위에 돼지갈비가 올라가 있는 덮밥이에요.

 

 

소스들이 하나같이 밥이랑 다 잘 어울려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다른 리뷰들에도 대만에서 먹은 음식 중에 제일 맛있었다는 리뷰가 있던데 저도 그만큼 맛있더라고요.

게다가 저는 미리 찾아본 게 아니라 단수이에서 그냥 들어가서 먹은 거라서 더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돼지갈비에도 양념이 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이 메뉴는 무조건 주문하세요!!

 

 

Pork chop with soup noodles (S) 135 NTD (L) 165 NTD

 

 

까만 국물이 너무 매력적이었던 메뉴였어요. 면도 맛있고, 국물도 맛있었고, 함께 나온 고기도 맛있었어요!

이건 리뷰에 찾아봐도 많이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메뉴 이름이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요. ㅠㅠ

다시 방문해도 먹고 싶은 메뉴예요!

 

 

쪽파같이 생긴 것이 둥둥 떠다니고, 알 수 없는 나물(?)도 맛있었어요. ㅋㅋㅋ

 

 대만 음식이 향이 강해서 먹기 힘든 음식이 좀 있었는데 여기는 향도 강하지 않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제가 갔던 날, 날이 정말 더워서 점심은 메뉴 상관없이 무조건 실내, 에어컨 있는 곳으로 가자고 했었거든요. 그렇게 가게 외관 사진만 보고 찾다가 발견한 이곳! 실내 음식점이라서 에어컨과 선풍기가 있더라고요. 근데 맛까지 대박이니 완전 최고! 최고 만족!!

 단수이에 가게 된다면 들려보세요. 간단하게 한 끼 먹기에 딱 좋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