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기/제품 후기

2탄 : 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와플메이커 후기 - 벨기에 와플, 삼각김밥 와플 만들어먹기

by bli-ss 2023. 5.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탄에 이은 와플메이커 후기 2탄이에요. 1탄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가서 먼저 보고 오시면 더 좋아요!
 
 
2023.05.09 - [정보/생활정보] - 1탄 : 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와플메이커 후기 HWF-LQ1000 S - 호떡 믹스, 삼각김밥 와플 만들어먹기

1탄 : 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와플메이커 후기 HWF-LQ1000S - 호떡 믹스, 삼각김밥 와플 만들어먹기

마트에서 대형가전은 물론, 소형가전도 구경하는 건 언제나 되게 재밌더라고요. 질리지가 않아... 필요한 게 있었던 건 아닌데 구경하다 보면 사고 싶고, 사고 싶으면 사야지... (?) 롯데 하이마트

bli-ss.tistory.com

 
 

 
 
그렇게 완성된 첫 와플 (벨기에 와플) 아무튼 벨기에 와플임.
 
 

 
 
첫 성공에 넘쳐흐르는 자신감을 갖고, 두 번째 와플도 만들었어요. 이제는 설탕도 함께 넣어줬어요. 호떡 같은 벨기에 와플. 줄어드는 반죽을 보며 왜 한통만 샀을까 싶었네요.
 
 

 
 
찹쌀 호떡 와플은 첫 번째 보다 조금 더 오래, 노릇하게 굽자고 했는데도 더 빨리 연 것 같기도 하고요. 근데 설탕이 조금 새어 나와서 설탕이 지글지글~ 그래도 설탕이 생각보다 많이 탈출하지는 않았어요.
 
 

 
 
다음 세 번째 호떡은 이제 반죽째로 그냥 기계에 올립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설탕을 올리고, 그 상태 그대로 반죽 다시 덮고 기계 CLOSE. 반죽을 귀하게, 예쁘게 여기던 초심은 어디로....?
 
 

 
 
그리고 완성!! 이렇게 만드나 저렇게 만드나 대충 만들어도 너무 잘 만들어졌었어요. 간식 만들기로 완전 대박템 아닌가요?
 
 

 
 
귀차니즘의 최고봉... 그냥 반죽에 설탕 섞어버려........ 설탕 섞인 반죽으로 와플 만들기.
호떡믹스 1개에 와플 4개를 만드니까 반죽이 없더라고요.
 
 

 
 
만들고 잘라놓고 보니 왜 이렇게 맛이 있어 보이지는 않는지...^^;;
노릇하게 구워지지 않아서 그런 것 같은데 쫀득쫀득하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포켓몬스터 단데기.....?

 
 
반죽부족으로 와플은 이제 접고, 삼각김밥을 눌러보았어요.
 
 

 
 
다시 기름칠을 또 해주고요, 삼각김밥 놓고 눌러버리기!!!!
 
 

 
 
아, 참고로 와플기계 옆에서 물? 기름? 이 흐르더라고요. 와플기계와 같이 접시를 하나 주는데 그걸 꼭 까셔야 합니다!
 
 

 
 
와아아아 노릇노릇 연기 모락모락 미쳐버렸습니다.
 
 

 
 
 밥도 지글지글 끓는 거 보이시나요. 철판볶음밥 먹는 느낌이었어요. 겉 부분은 살짝 딱딱해서 철판 볶음밥 먹을 때 바닥에 눌어붙은 거 먹는 느낌이고, 삼각김밥 안쪽 밥은 부드러워서 정말 볶음밥 먹는 느낌이었어요. 와플기계에 반죽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눌러먹어도 되겠더라고요. 삼각김밥 와플은 완전 대성공이었어요.
 
다른 와플기계들 보니 비싼 건 정말 비싸던데 하이마트 와플메이커는 4만 원으로 적당한 금액인 것 같았어요. 와플가게 차려서 장사할 거 아니면 굳이 비싼 거 필요한가 싶어요. 적당한 금액으로 간간히 와플기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어먹으면 최고일 것 같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