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니기/기타 지역

[영주 랜떡] 경북 영주 여행 맛집 추천 떡볶이 포장마차 랜금떡 (쯔양 떡볶이)

by bli-ss 2023. 6.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저희 엄마의 추천으로 알게 된 가게예요.

 

 

영주랜떡 종합분식
주소 : 경북 영주시 중앙로 83번길 26-2 영주랜떡
시간 : 12: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2TV 생생정보 1496회, 22.02.28. 떡볶이

 

 

영주에 있는 랜떡이라는 곳인데, 그냥 떡볶이도 아니고 랜떡은 처음 들어보네요. 근데 여기가 쯔양도 왔다 갔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2년 전쯤에 영주에 왔다 갔고, 서울에도 랜떡 가게가 생겼는데 그곳에는 3개월 전에 다녀갔었네요.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 오후 2시 30분쯤이었는데 가보니 사람들이 되게 바글바글했어요. 다들 서서 먹고 계시더라고요. 아무래도 포장마차이다 보니 앉아서 먹을 자리는 없었어요. 

 

 

 

 

영주 랜떡 바로 옆에도 비슷한 포장마차가 하나 있었어요. 여기는 영주 랜금떡이라고 하네요. 랜떡이 원조고, 랜금떡이 생긴 건가?ㅎㅎ 떡볶이는 두 곳 다 구매하기로 했어요.

 

 

 

 

영주 랜떡 메뉴는 간단해요. 떡볶이, 튀김, 물어묵, 계란이 있었어요. 저는 다른 거는 다 제외하고 떡볶이만 샀어요. 떡볶이만 만 원어치 샀는데 튀김도 할 걸 그랬나 봐요. 튀김이 6개에 3천 원밖에 안 하네요. ㅋㅋㅋㅋ

 

 

 

 

포장하는 손님은 또 따로 줄을 서서 금방 받을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저는 포장할 거라서 뒤에 가서 줄을 섰어요. 근데 포장 줄도 있어서 줄 서서 기다렸어요.

 

 

 

 

랜떡은 엄청나게 큰 철판에 만들어지고 있었어요. 근데 떡볶이 색이 약간 갈색에 가깝더라고요. 위에 조명 때문에 그런 건가 했는데 포장해서 집에 와서 먹어보니 갈색에 가까운 게 맞더라고요. 특이한 색이었어요.

 

 

 

 

바로 옆 포장마차인 영주 랜금떡에도 들렸어요. 여기에는 영주랜떡에 비해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여기에서도 떡볶이만 포장을 했어요. 맛 비교를 안 해볼 수 없지!

 

 

 

 

영주 랜금떡과 영주 랜떡이에요. 떡볶이 양념의 색이 누가 봐도 다르죠? 그리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3표 중에 3표 모두가 한 가게로 몰렸어요!!

 

 

(왼) 랜떡 (오) 랜금떡

 

 

왼쪽이 랜떡 집 떡볶이고, 오른쪽이 랜금떡집 떡볶이예요. 떡볶이 색상이 오른쪽이 더 빨갛고, 더 매워 보여요. 떡 모양과 어묵의 모양은 똑같네요. 그리고 떡과 어묵 외 양배추가 들어간 것도 똑같아요. 비슷한 레시피, 재료에 양념만 확연하게 다른 것 같아요.

두 곳에서 샀는지 조차 모르는 3명에게 블라인드테스트를 한 결과, 3명 모두가 더 맛있다고 느꼈던 곳은 의외로 랜금떡 가게였어요! 랜떡은 너무 맵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매운 거 좋아하는 편인데 제가 느끼기에도 되게 맵더라고요. 갈색양념이라 매울 줄은 상상도 못 했는데 매웠어요.

포장해서 드신다면 두 가게 모두 포장해서 다른 떡볶이를 각각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