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니기/기타 지역

[정선 송어 횟집] 강원도 하이원 송어회 포장 (송어회 3인세트 6만원)

by bli-ss 2023. 6.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강원도 정선에 있는 송어 횟집에 다녀왔어요.

강원도에 여행을 가는데 강원도 쪽에 가면 아빠가 송어회를 꼭 먹어보자고 하더라고요.

포장해 와서 먹었는데 양이 되게 푸짐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정선송어횟집 생선회
주소 : 강원 정선군 고한읍 강원남로 6486 1층
시간 : 매일 11:00 - 21:00 (20:30 라스트 오더)
번호 : 033-591-2625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정선송어횟집은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있는 송어회 전문점이에요.

메뉴로는 송어회, 송어회덮밥, 송어회초밥, 통매운탕, 송어튀김이 대표적이에요. 매장에서 식사 시 송어회와 같이 나오는 비빔야채는 얼마든지 추가적으로 드실 수 있어요.

사진으로 먼저 구경했는데 송어회 빛깔이 영롱하더라고요.

 

 

 

 

비가 와서 산에 안개가 가득 껴있네요. 뭔가 분위기 있어 보여요. 정선송어횟집의 주차장은 되게 넓었어요. 주차자리는 많으니 주차걱정 안 하셔도 돼요.

 

 

 

 

송어회 전문점답게 입구 옆에 작은 물탱크 같은 게 놓여있는데 거기에 살아있는 송어가 있더라고요. 사실 물속에 있어서 송어인지는 모르겠으나 송어집이니 송어겠죠? ㅋㅋㅋ

 

 

 

 

송어회는 1인분에 23,000원으로 약간 비싼 편이었어요. 통영시장에 가면 5만 원이면 회를 국수처럼 먹을 수 있는데 말이에요. 통영 가게 되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회 저렴히, 그리고 많~이 챙겨가세요!

그래도 송어회 포장세트로 하면 1인분에 20,000원 정도 되는 가격에 드실 수 있어요. 저희는 5명이라서 송어회 4인분과 송어튀김을 주문했어요.

 

2022.08.31 - [여행/음식] - [통영중앙전통시장] 통영 회 싸게 파는 곳, 광어회 우럭회 참돔회, + 맛있는 젓갈집

 

[통영중앙전통시장] 통영 회 싸게 파는 곳, 광어회 우럭회 참돔회, + 맛있는 젓갈집

🤟🏻 3줄 요약 🤟🏻 1. 장소는 통영 중앙 시장 (주차장 있음) 2. 바구니당 5만 원 (남 2, 여 1 기준 충분) + 매운탕거리는 선택사항 3. 아이스박스 포장 가능 (유료), 초고추장, 고추냉이 등 함께 판

bli-ss.tistory.com

 

 

 

 

이렇게가 3인분 포장세트예요. 쌈야채랑 회장세트, 비빔야채와 비빔야채랑 비벼먹을 각종 소스들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송어회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적힌 종이도 같이 넣어주셨더라고요. 진짜 자세하게 꼼꼼하게 적어주시지 않았나요? 너무 감동...! 비빔야채에 콩가루, 초장, 마늘 참기름장을 넣어서 비벼서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처음부터 송어회를 넣으면 식감이 떨어지는 등 상세하게 적혀있어서 송어회를 처음 먹는 저에게는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매운탕 끓이는 방법까지.. 너무 감동 백만 배였어요.

 

 

 

 

비빔야채는 3인분을 주문해서 3통이 왔는데 5명이서 먹기에 양이 충분했어요. 적힌 설명법대로 콩가루 넣어 잘 비벼서 송어회랑 같이 먹었답니다.

 

 

 

 

이렇게가 송어회 3인분이에요. 연어를 정말 좋아하는데 송어도 연어과라고 하네요. 송어회도 연어회처럼 생기긴 했어요. 연어랑 비슷하지만 연어랑은 확실하게 달랐어요.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데 송어는 쫄깃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었어요. 탱글한 느낌이 없달까?

 

 

 

 

송어회튀김도 같이 주문했었는데 점심즈음에 포장하고 숙소에 둔 뒤, 저녁에 먹어서 튀김이 조금 눅눅해졌어요. 안에 물방울도 많이 맺혔죠. 튀김으로 말고 송어구이로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익힌 송어도 되게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매운탕거리도 같이 싸주셨는데 매운탕거리에도 송어살이 되게 많았어요. 매운탕 사진을 못 찍었는데, 매운탕을 얼추 다 먹고 남은 매운탕에 라면도 끓여서 뚝딱 했네요.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저는 쫄깃한 회, 탱글한 식감, 세꼬시(뼈째회) 같은 식감의 회를 좋아해서 송어회와 저와는 맞지 않았지만 안 먹어봤더라면 꼭 한 번은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식감은 어디 가서도 먹어볼 수 없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