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다니기/기타 지역

[안동 맘모스 베이커리] 크림치즈빵으로 유명한 맘모스 베이커리

by bli-ss 2023. 6. 8.
728x90
반응형

 

 

저는 처음 들어보는데 맘모스 베이커리가 무슨 전국 5대 빵집..? 뭐 그런 거라고 하더라고요. 제 기준에는 그냥 동..ㄴ..ㅔ...;;

아무튼! 이번에 안동에 놀러 간 겸, 크림치즈빵으로 유명하다는 안동 맘모스 베이커리에 다녀왔어요.

 

 

맘모스베이커리 베이커리
주소 : 경북 안동시 문화광장길 34 맘모스
시간 : 08:30 - 19:00 (설/추석 당일만 휴무)
번호 : 0507-1438-6019
지역화폐(지류, 카드, 모바일), 제로페이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놀라운 토요일 12회, 18.06.23. 크림치즈빵

 

약간 시장? 안쪽이라 차를 들고는 들어올 수 없어요. 그래서 차는 아래에 주차하시면 돼요.

  1. 공영주차장 : 건물 뒤 편, 최초 30분 무료/3만 원 이상 구매 시 주차권 지급
  2. 나이키 안동점/신한은행 안동지점 : 도로변 유료 주차라인을 이용
  3. 웅부공원 앞 주차타워 : 1시간 무료/주말 무료개방

공영주차장 주소 : 동남 새마을금고 /대안로 173

나이키 안동점 주소 : 대안로 162 / 신한은행 안동지점 주소 : 중앙로 41

 

 

 

 

 

48년 이상 현재의 자리에서 영업 중인 지역 대표 제과점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여행 및 레스토랑 전문 안내서인 미슐랭 가이드 그린가이드와 론리 플래닛 등에 소개가 되어있다고 하네요. 크림치즈가 가득한 크림치즈빵과 향긋한 유자파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 외에도 고품질 재료를 사용한 케이크와 발효종을 이용한 유럽빵, 선물용 과자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요. 50여 석의 쾌적한 카페테리아형 좌석도 있으며,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 커피음료와 여름에는 4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땅콩맛 밀크쉐이크, 전통 팥빙수 등도 좌석에서 바로 즐기실 수 있답니다.

 

 

 

 

맘모스 베이커리 바로 앞에는 물길이 흐르고 있어요. 그리고 테이블들도 있는데 테이블 옆에서 물이 콸콸.. ㅋㅋㅋㅋ 너무 신기했어요. 저기 앉아서 음식 같은 거 먹다가 손에 뭐 묻으면 저 물로 바로 닦으면 되냐고 ㅋㅋㅋㅋ 깔깔거리면서 들어갔네요. 저 테이블이 여러 개 있었는데, 저 테이블에 앉아있는 사람은 없더라고요. 다들 그냥 의자만 있는 곳에 앉음ㅋㅋ

 

 

 

 

1974년에 시작하셨나 봐요. 자리도 안 옮기고 꾸준히 이 자리에서 영업 중인 가게라니. 저보다 오래되었네요. 유명한 빵집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당연히 많았어요. 엄청나게 많았고, 계산하는데도 되게 오래 걸렸어요. 줄도 되게 길었고요. 오전 11시 50분쯤 방문했는데 점심시간이랑 겹쳐서 사람이 더 많았나 싶습니다.

 

 

 

 

빵은 다 나간 건지 매장 안에는 생각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지는 않았어요.

같은 모양에 크기만 다른 딸기 케이크, 여러 종류의 조각 케이크들, 그리고 타르트 등이 있었고 크림치즈빵이 제일 많았어요. 가게 이름대로 저는 맘모스빵도 사가려고 했는데 단종이더라고요. 맘모스 베이커리지만 크림치즈빵이 제일 유명해서인지 크림치즈빵을 불티나게 만들어 파는... ㅠㅠ

 

 

 

 

대전에 성심당은 가봤는데, 거긴 튀김소보로가 유명하다고는 들었는데 그거보다 다른 빵들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눈이 그냥 돌아갔었는데 ㅋㅋㅋㅋㅋ 여긴 유명하다는 요 빵 말고는 다른 빵은 그냥 쏘쏘 했어요. 크림치즈가 맛이 없을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무난하겠다, 해서 여러 개 사서 집에 왔는데 이 빵이 잘못 만들어진 건지 빵이 쫌 짜더라고요. 원래 그런 건지~ 이 빵만 이런 건지~ 조금은 아쉬웠던 크림치즈빵이었어요.

 

 

 

 

빵을 구매하고 나오는데 초콜릿 전문점이 지하층에 있다길래 한번 들려보았어요. 초콜릿 종류도 되게 많은 것 같더라고요.

 

 

 

 

지하 내려가는 길도 뭔가 신비하고 뭔가 해리포터 생각나는 길이었어요. ㅋㅋㅋ

근데 빵집도 그렇고, 여기 초콜릿 집도 그렇고 제가 너무 늦게 온 건지 정말 종류가 별로 없더라고요. 괜찮은 초콜릿도 있으면 같이 사가려고 했는데 종류도 너무 없고, 분위기가... 빨리 나가야 할 것만 같은 분위기라 얼른 나왔네요. ㅋㅋㅋ

저는 조금 아쉬움이 남았던 안동 맘모스 베이커리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