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다니기/기타 지역

[경주쿠키 & 경주황남빵] 경주에서 사갈거, 경주 부모님 선물, 경주 기념품, 지인 선물

by bli-ss 2022. 9.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휴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여름휴가는 경주로 다녀왔는데요, 글쎄 경주를 두 번이나 다녀왔답니다.

경주에 있는 캘리포니아비치랑 블루원 둘 다 갔는데, 워터파크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에 올려두도록 할게요!! 둘 다 장, 단점이 뚜렷하게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경주 갔다가 오면서 선물을 이것저것 사서 왔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것 두 가지 알려드릴게요.

 

경주 쿠키

 

주소 : 경북 경주시 진현로 1길 59-5 1동 경주 쿠키

오시는 길 : 불국사 버스정류장에서 우체국 쪽으로 도보 1분 거리

영업시간 : 09:00 - 18: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번호 : 0507-1305-4291

 

네이버 지도 보고 찾아갔는데 건물을 한 바퀴 빙빙 돌아서 겨우 찾았어요 ㅋㅋㅋㅋ간판이 커다랗게 있을 줄 알아서 무작정 걸었더니 ㅎㅎㅎ;;;경주 쿠키는 아담한 간판에, 약간은 구석진 곳에 있어요.

네이버 로드뷰로 살짝 보자면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찾으셨나요??? 한눈에 찾기가 조금 힘들지 않나요?? 저는 저 위에 감나무 식당 쪽을 빙빙 돌았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한 번에 잘 찾아가시길 바라요 ㅜㅜ

첨성대 기준으로 경주 쿠키는 차로 20여분 거리에 있어요.

대중교통으로는 30여분 걸리는데 경주 쿠키 주변 관광지로는 불국사가 있대요.

같이 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경주 쿠키 매장에 들어가 보면 직접 손으로 쓰신 입간판이 있어요.

내용은 경주 쿠키의 모든 작업은 수작업이라는 내용!!!

경주 쿠키의 구성도 어떻게 있는지 보여드릴게요~

경주 쿠키에 메뉴는 많지 않아요. 딱 3가지뿐이더라고요.

그래서 결정 장애인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메뉴가 너무 많으면 머리 아파... 🤪🤪🤭

총 3가지 세트가 있는데 경주 세트가 13,500원이고요, 미소 세트와 첨성대 세트가 각각 7,500원이에요.

경주 세트에는 여러 가지 경주의 문화재 모양이 있고, 미소 세트와 첨성대 세트는 같은 모양으로 5개입이에요.

경주 세트는 모양이 여러 가지지만 맛은 3 가지 맛이고, 미소 세트와 첨성대 세트는 같은 모양이지만 각각 다 다른 맛이에요.

다른 맛들도 궁금했지만, 저 귀엽고, 다양한 모양들!!!!!!!! 이걸 사야 해ㅠㅠ

그리고 집에 와서 인스타로 다른 사람들 사진 보니까 경주 쿠키로 재밌는 사진도 많이 찍으셨더라고요 😲

개인적인 사진이라 제가 함부로 가지고 올 수 없어서 설명해드리자면

진짜 첨성대에 가서 경주 세트에 있는 첨성대 쿠키랑 같이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ㅠㅠ

저도 찍고 싶었지만 이미 집..... 흑흑

경주 쿠키의 경주 세트 2박스를 사들고 집으로 기기 ~ ★

이렇게 쿠키 9개에 13,500원입니다.

요즘 보면 쿠키가 거의 2천 원 정도 하는데, 관광지임에도 나름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크기가 작지도 않아요. 특히 황룡사 9층 목탑 쿠키가 진짜 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한 달까지는 보관이 가능하대요.

적당한 가격으로 지인 선물하기에도 딱이죠~?


황남빵

 

주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83

영업시간 : 08:00-22:00

번호 : 054-749-7000

 

건물이 정말 으리으리 .... 어마 무시하게 커요.

그냥 작은 가게 생각하고 갔는데 주차장 자리도 많고, 건물은 어찌나 크던지...ㅎㅎ

황남빵은 첨성대 기준으로 차로 5분 거리에 있어요. 황남빵 가게 안에 주차장이 아주 빵빵하게 많으니 주차 걱정 안 하시고 가셔도 된답니다.

황남빵 입구는 큰 도로에서 골목으로 들어와야 있어요.

큰 도로 쪽에 출구가 있는데 출구로 들어오시면 안 된답니다 😆

차로 들어오면 오른편과 앞쪽 모두 주차장이에요! 편하게 주차하시고 황남빵 사러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돼요.

천년약속 경주의 맛 (千年約束 慶州神味)

건물이 엄청 커서 2층도 뭐가 있는 줄 알았는데, 건물만 큰 거였고 2층이 가는 길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갔을 때 딱 보기에는 1층의 매장이 전부였어요.

저 귀여운(?), 희한하게 생긴 의자에 앉아서 사람들이 황남빵 야미야미 하고 가더라고요. ㅋㅋㅋㅋ 귀엽

황남빵 1층 매장에서 황남빵을 만들고 계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보이시나요, 저 어마어마한 팥들... 🤩

황남빵 안에 가득가득 들어있답니다.

여기 황남빵도 경주 쿠키처럼 메뉴가 막 다양하지 않아요.

황남빵 (팥맛, 녹차맛, 초코맛, 딸기맛, 바나나맛, 정통 맛, 오리지널 맛, 덜 단맛)

황남의 어쩌고 (무슨 맛, 어쩌고 하는 맛, 저쩌고 맛)

정말 결정하기 힘들게 이렇게 메뉴 많은 곳도 있는데 ㅋㅋㅋㅋㅋ

여긴 황남빵 그 자체. 황남빵 20개 살래, 30개 살래, 참고로 낱개로도 팝니다.

저는 1호 하나와 바로 먹어보려고 황남빵 낱개 2개를 구매😁

황남빵 낱개로 산 거는 따끈따끈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팥이 진짜 그득그득.. 아주 가 아아 아득 차있어서 행복 🙂🙂🙂


어떤가요~?!

제가 구매해 본 것 중 제일 마음에 들었던 두 가지 소개해드렸어요.

지인들 선물하기에도 가격이 적당해서 정말 좋더라고요.

그리고 경주를 다녀와서 주는 선물로 정말 딱 적당하죠!

누가 봐도 나 경주 다녀왔어 ㅋㅋㅋ

경주 들리셔서 괜찮은 가격에 너무 좋은 선물 사서 돌아가시길 바라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