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범물동 맛집 진밭골 할매묵집에서 묵밥과 메밀국수에 정구지전

by bli-ss 2023. 10. 6.
728x90
반응형

 

 

 

진밭골 할매묵집

 

진밭골 할매묵집 한식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하다가 메밀묵을 먹으러 왔어요.

범물동에 있는 메밀묵집인 진밭골 할매묵집이에요.

건강한 느낌의 식사로 안성맞춤이었어요.

 

 

 

진밭골 할매묵집 가게 정보

 

 

 

할매묵집 가게 내부는 꽤 넓었어요. 아쉬운 건 주차공간이 따로 없고, 큰 대로변 앞에 있는 가게라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도 없었어요.

근처를 빙빙 돌다가 골목길에 빈자리에 주차하고 가게까지 걸어갔어요.

 

 

 

 

 

이런 테이블이 여러 개 있었고, 신발은 벗고 들어오는 구조예요.

선풍기도 있었고, 에어컨도 켜져 있어서 더울 줄 알았던 걱정과는 달리 가게 내부는 시원했어요.

 

 

 

 

메밀전문점답게 메밀묵 관련 메뉴들도 있어요. 뭐 먹을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묵채밥과 열무메밀국수, 부추 전을 주문했어요.

원산지도 거의 대부분이 국내산이더라고요.

 

 

 

 

물은 보리차였나.. 어렸을 때 매일 보리차 끓여 먹었는데, 요즘에는 보리차 마시기 힘들죠.

그래서인지 저는 정수기 물 말고 따로 준비해 주신 물이 나오는 곳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정구지전 (8,000원)

 

 

 

주문한 음식 중 정구지전이 가장 먼저 나왔어요. 바삭바삭, 노릇노릇하게 익혀진 정구지전이에요.

집에서 하면 왜 이런 바삭함이 안될까요. 아무래도 불의 세기 차이 때문이겠죠?

 

 

 

 

탈 듯 말 듯, 밀가루가 바짝 타기 전 그 바삭함이 너무 좋았어요.

부추도 촘촘히 큰 전에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메인요리에 사이드로 시켜서 같이 먹기 너무 좋았어요.

 

 

 

묵채밥 (Feat. 기장밥) / 8,000원

 

 

 

곧이어 묵채밥도 금방 나왔어요. 메밀묵은 제가 알던 색보다는 살짝 연했어요.

메밀묵 한가득과 김치고명과 김가루, 깨가루들이 솔솔 뿌려져 있어요.

 

 

 

 

양이 정말 많아요. 이건 묵이라 배가 금방 꺼지겠거니 하며 엄청 배부르게 먹었어요.

 

 

 

 

묵이 찰랑거리는 것이 탄력이 아주 장난이 아닙니다.

 

그리고 묵채밥에는 묵과 밥이 나오는데, 여기 밥이 독특했어요.

저는 조로 만든 밥인가 했는데, 같이 간 할머니가 조가 아니라 기장이라는 거예요.

 

 

 

 

기장은 처음 들어봐서 검색해 보니 조랑 비슷하게 생겼더라고요.

기장밥이 조밥보다 더 찰지고 맛있대요. 근데 아무리 봐도 기장인지 조인 지 구분이 안 갔어요.

그래서 사장님께 물어보니 기장밥이 맞다고 하시더라고요. 요즘 사람들은 기장 잘 모를 거라면서요.ㅎㅎ

기장밥은 맛있었는데 배가 불러서 남긴 기장밥은 포장해서 집에 갔답니다.

 

 

 

열무 메밀국수 (8,000원)

 

 

 

더웠던 저녁에 정말 시원하게 먹은 열무 메밀국수였어요.

메밀면도 맛있었고, 그 위에 얹어진 열무까지도 완벽했고, 살얼음 동동 띄워진 시원한 육수까지 최고였어요.

메밀로 만든 면이라 다른 국수랑 식감도 달라서 더 잘 어울렸어요.

 

 

 

 

주문할 때에는 양이 적은 것 같아서 다른걸 하나 더 시킬까 했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딱 맞더라고요.

3명이서 묵채밥 2개와 메밀 열무 국수 1개, 정구지전 1개를 주문했어요.

뭔가 매일 기름진 음식, 배달 음식들을 먹다가 메밀음식을 먹으니 속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아주 반찬까지 싹싹~

오랜만에 건강한 느낌으로다가 든든하게 먹은 한 끼였어요.

 

 

 

대구 수성구 다른 맛집 보러 가기

 

2023.07.08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시지 맛집 '동인동 김치찜' 욱수골 돼지 짜글이, 녹두 빈대떡

 

대구 수성구 시지 맛집 '동인동 김치찜' 욱수골 돼지 짜글이, 녹두 빈대떡

동인동 김치찜 찌개, 전골 시간 : 10:3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1:00 라스트오더 /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 없음) 언제나 맛있는 한국인의 음식, 김치찜! 동인동 김치찜, 찌개 시지 직영점에

bli-ss.tistory.com

 

2023.07.05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진밭골 생선구이 한정식 '손고등어자반정식' - 수성구 고등어구이, 코다리조림 정식

 

대구 진밭골 생선구이 한정식 '손고등어자반정식' - 수성구 고등어구이, 코다리조림 정식

손고등어자반정식 한식 시간 : 11:20 -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오늘은 한정식의 끝판왕 같은, 생선구이집을 다녀왔어요. 대구 수성구 진밭골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범물동 근처 생선구이 집

bli-ss.tistory.com

 

2023.07.01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수성구 떡볶이 분식 맛집 '신천궁전떡볶이' 착한 가격 1인분 1500원, 가성비 맛집

 

대구 수성구 떡볶이 분식 맛집 '신천궁전떡볶이' 착한가격 1인분 1500원, 가성비 맛집

신천궁전떡볶이 떡볶이 시간 : 매일 11: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안녕하세요. 대구에 이렇게 착한 맛집이 있었나요? 금액이 무려 1인분에 1500원! 옛날 제가 초등학생 때 떡볶이 사 먹었을 때보

bli-ss.tistory.com

 

2023.06.25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용지역 맛집 '인순이찜' 대구뽈찜, 복어탕 계모임 단체모임 식당

 

대구 수성구 용지역 맛집 '인순이찜' 대구뽈찜, 복어탕 계모임 단체모임 식당

인순이네찜 한식 시간 : 매일 11:30 - 21:00 (14:30 - 17:00, 브레이크타임/매주 일요일 휴무) 안녕하세요. 대구뽈찜으로 유명한 인순이네찜 소개해드릴게요. 안에 테이블이 많아서 계모임이나 단체모임

bli-ss.tistory.com

 

2023.06.10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수성못 오리고기] 쌍쌍오리 한마당 (약선 오리 불고기) 가격

 

[대구 수성못 오리고기] 쌍쌍오리 한마당 (약선 오리 불고기) 가격

간혹 가다 오리고기가 당길 때가 있지 않나요. 저 날이 바로 그날이었습니다. 라고 말하면 우리 엄마는 항상 네가 안 당기는 음식이 뭐가 있냐고 하시죠. (있긴 있어, 암튼 있어) 검색해 보니 수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