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다니기/기타 지역

대전 카페 추천 '싸지롱' 중앙시장 레트로 빈티지 감성 드립커피 맛집

by bli-ss 2023. 11. 21.
728x90
반응형

 

 

 

대전 중앙시장 카페 '싸지롱'

 

싸지롱 카페

 

카페 싸지롱은 대전 중앙시장 근처에 있어요.

중앙시장에 있는 개천식당에 들렀다가 근처에 카페 가자고 해서 찾아보니 바로 옆에 카페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가본 싸지롱 카페!

 

 

2023.11.13 - [맛집 다니기/기타 지역] - 대전 중앙시장 맛집 이북식 만두 맛집 '개천식당' 백종원의 3대 천왕 맛집

 

 

 

 

 

지도에는 카페가 뜨는데 골목길에 카페가 안 보이는 거예요.

카페인 듯 아닌 듯.. 이곳이 카페 싸지롱이었어요.

 

 

 

 

카페 내부는 넓지는 않았지만 분위기가 되게 좋더라고요.

안쪽에는 2인, 4인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어요.

 

 

 

 

바깥쪽에는 2인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었어요.

테이블도 다 너무 예쁘고, 조명들도 카페 분위기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어떻게 인테리어를 이렇게 하셨는지 너무 예뻤어요.

사진으로 이 분위기를 다 담아낼 수 없었는데, 정말 레트로 감성 찐하게 나는 곳이었어요.

 

 

 

 

화장실 가는 문이 되게 귀엽습니다.

다른 세계로 가는 것 같아요.

 

 

 

카페 '싸지롱' 메뉴판

 

 

 

카페 싸지롱은 메뉴판도 독특했어요.

처음에 메뉴판인 줄 모르고, 그냥 무슨 글자가 빼곡히 적힌 작은 책인 줄 알았어요.

 

 

 

 

정성 가득 하나하나 손글씨로 커피에 대해 풀어가며 적어 만드신 소중한 메뉴판..!!

드립커피에 단계가 많이 나뉘어있는데, 로스팅에 5단계가 있고 추출방식에 따라 또 크게 5단계가 나뉘어있는 것 같아요. 거기에서도 또 나뉘는...

커피에 정말 진심이신 사장님.

덕분에 귀한 커피를 먹어보는 날도 오네요.

 

 

 

 

그렇게 드립커피와 비엔나커피, 로열밀크티, 초코우유 총 4잔을 주문했어요.

 

 

싸지롱의 드립커피 (6,500원)

 

 

 

드립커피색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탁한 색의 커피도 많이 봤는데, 이건 되게 맑고 투명했어요.

저는 중간, 보통을 주문했어요. 잘 모르니 중간.. 보통..ㅋㅋ

예뻤던 색만큼 맛도 되게 깔끔했어요.

커피를 잘 모르지만, 쓰고 텁텁한 거 안 좋아하는 저에게는 너무 딱 맞는 커피였어요.

왜 우리 집 앞에 없어

 

 

싸지롱의 비엔나커피 (7,000원)

 

 

 

비엔나커피는 아메리카노 위에 하얀 휘핑크림을 얹은 커피를 말해요.

여기는 비엔나커피에도 보통과 연하게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쓰고 강한 커피 위에 달지 않은 좋은 크림이 올라가 있어 서로 잘 어울렸어요.

 

 

싸지롱의 로열밀크티 (7,000원)

 

 

 

살짝 마셔버려서 하얀 부분이 없지만~ ㅋㅋㅋ

블렌딩 한 홍차잎을 우유와 함께 끓인 밀크티예요.

밀크티도 진짜 맛있었어요.

 

 

싸지롱의 초코우유 (7,000원)

 

 

 

발로나 초코 파우더를 사용해 만든 초코우유.

어린이가 있어서 살짝 걱정했는데 어린이가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었어요.

초콜릿우유도 찐해서 아주 맛있었어요.

 

 

카페 싸지롱 후기

 

실패한 메뉴 없이 주문한 메뉴 모두 맛있었던 카페.

카페 내부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재방문 의사 100%.

무엇보다도 드립커피가 최고였어요.

커피에 진심인, 커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너무 좋아하실 곳이에요.

저처럼 커피를 잘 모르시는 분도 좋은 분위기 느끼러 가도 되겠어요.

카페 이름은 싸지롱이지만, 가격은 안 싸지롱

 

 

대전 맛집, 카페, 숙소 추천 해 드려요.

 

2023.11.13 - [맛집 다니기/기타 지역] - 대전 중앙시장 맛집 이북식 만두 맛집 '개천식당' 백종원의 3대 천왕 맛집

 

 

2023.11.15 - [카페 다니기/기타 지역] - 대전 대형 카페 추천 '롤라(Lolla)' 브런치 카페 대청호 카페 애견동반 카페 더티 크림 모카

 

 

2023.11.17 - [국내여행 다니기/기타 지역] - 대전 숙소 추천 '호수의 하루' 가격 대전 대청호 에어비엔비 감성숙소 빔프로젝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