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다니기/2월, 9월의 대만

대만 딘타이펑 신생점 메뉴 추천, 세트메뉴 하지마세요!! 대기시간

by bli-ss 2023. 11. 30.
728x90
반응형

 

 

대만 딘타이펑 예약, 가격, 웨이팅

 

대만 딘타이펑 kkday로 예약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먹는 방법, 웨이팅 시간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3.12.13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딘타이펑 신생점 예약 메뉴 추천 웨이팅시간 가격 주문 꿀팁

 

대만 딘타이펑 신생점 예약 메뉴 추천 웨이팅시간 가격 주문 꿀팁

대만 딘타이펑(Din Tai Fung) 딘타이펑 신생점 (Din Tai Fung Xinsheng Branch) 주소 : No. 277, Section 2, Xinyi R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1:00 - 오후 8:30 / 주말 오전 10:30 - 오후 8:30

bli-ss.tistory.com

 

 

 

딘타이펑 샤오롱 바오 먹는 방법

 

 

딘타이펑이 거의 한국 음식점인 것처럼 한글로 설명이 제일 잘 되어있었던 식당이었어요.

샤오롱바오 먹는 방법이 테이블마다 적혀있었어요.

샤오롱바오를 초간장에 찍고, 숟가락에 올려놓고, 만두피를 찢고, 생강채를 얹어 먹기!

 

 

대만식 잡채 (Din Tai Fung House Special, 100 NTD, 약 4200원)

 

 

살짝 매운 음식인지 메뉴판에 고추모양이 있었는데, 맵진 않았어요.

4천 원의 행복..? 한국에서 먹어보기 힘든 음식이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먹어보면 좋을 메뉴예요.

우리나라 잡채는 달달하다면, 대만식 잡채는 매콤 새콤한 느낌이에요.

 

 

매콤한 오이김치 (Spicy Pickled Cucumber, 100 NTD, 약 4200원)

 

 

오이가 빨간 양념과 예쁘게 쌓아 올려진 플레이팅에 혹해서 주문했는데..

별로였어요. 그냥 오이 따로 놀고, 양념 따로 놀고

그냥 너도 나도 아는 오이였어요.

 

 

새우 전 튀김 (Crispy Shrimp Pancake, 280 NTD, 약 11,760원)

 

 

딘타이펑 메뉴 서치하다가 어떤 블로거분이 이거 추천해 주셔서 먹어봤어요.

이거 진짜 완전 짱맛이에요!!! 진짜 꼭 시켜 드세요. 꼭 드세요. 두 번 드세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새우가 정말 꽉 차있어서 이게 새우 요리지.. 하는 생각이 ㅋㅋㅋㅋ

튀김도 바삭한데 되게 얇게 튀김옷이 입혀있어서 진짜 최고였어요.

새우튀김 안 좋아하는데 얘는 완전 내 최애음식

 

 

새우 계란 볶음밥 (Shrimp Fried Rice, 270 NTD, 약 11,340원)

 

 

밥 종류도 있으면 좋겠다 생각되어서 무난하게 새우볶음밥도 시켜봤어요.

새우 돼지 볶음밥인지 그런 것도 있는데 볶음밥 말고 다른 메뉴나 만두 먹으면서 돼지고기 실컷 먹을 거니까 새우만 들어있는 볶음밥으로 주문했어요.

맛없을 수 없는 메뉴.

 

 

칼피스 (Calpis Water)

 

 

이 날 정말 더웠는데, 딘타이펑에서 우롱차를 따뜻하게 주시더라고요. (ㅠㅠ)

얼음 달라고 해서 얼음도 넣는데 너무 더워서 시원한 음료수도 시켰어요.

음료수는 2,3종류 있었던 것 같은데 그냥 아무거나 시켰어요.

이게 칼피스라고 하더라고요. 밀키스 맛 났어요. 무난하고 시원했어요.

 

 

샤오롱바오 (Pork Xiaolongbao, 250 NTD, 약 10,500원)

 

 

제가 제일 기대했던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에도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오리지널 샤오롱바오로 시켰어요.

샤오롱바오 먹는 방법대로 먹었는데, 너무 재밌고 맛있었어요.

아니ㅠㅠ 몇 번 먹으니까 없는 거 실화냐고 ㅠㅠ

1인당 4개는 먹어야 될 것 같아요.

 

 

송로 버섯 샤오롱바오 (Truffle and Pork Xiaolongbao), 450 NTD, 약 18,900원)

 

 

사진 찍기 전에 먼저 1개를 먹어버려 사진상에는 4개이나 원래는 5개가 나온답니다!

딘타이펑 먹기 전날 예스폭지 투어를 했었는데, 거기 가이드분이 딘타이펑 가면 꼭 먹어보라고 했던 송로버섯 샤오롱바오.

원래 계획에 없었는데 먹어보라고 하셔서 추가했습니다만.......

저는 별로였어요...ㅠㅠㅠ

향이 강했으면 좋겠는데 향이 강한 것도 아닌 거 같고

이 만두만의 특별함은 못 느끼겠어요.

다음에 딘타이펑에 오게 된다면 다시 먹지는 않을 메뉴.

 

 

산라 탕 (Hot and Sour Soup, 170 NTD, 약 7,140원)

 

 

 

다가가기 힘든 비주얼. 뭔지 모르겠으나 kkday 세트 메뉴에 있길래 사 먹어봤어요.

호불호가 갈렸던 음식이었어요.

저는 고수도 잘 먹고, 향 강한 음식도 잘 먹고, 다 잘 먹어서 저한테는 완전 호!

근데 아닌 사람은 그냥 맛만 봤었어요. ㅋㅋㅋ

 

 

 

 

산라탕은 돼지고기, 두부, 죽순 등을 넣고 매콤하고, 시큼하게 끓인 중국식 탕 요리예요.

면처럼 보이는 게 있는데 면이 아니라 두부고, 죽순 외에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있어요.

국물도 시큼한 맛이 나는데 중국인들은 소화를 돕기 위해 음식 마지막에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새우 돼지고기 비빔 만두 (House Special Spicy Shrimp and Pork Wontons, 210 NTD, 약 8,820원)

 

 

 

매운 소스가 만두 아래에 깔려있고, 찐만두 느낌의 만두가 소스 위에 있어요.

비빔만두라길래 한국식 비빔만두를 생각했었네요.

맛이 나쁘진 않았으나, 저는 별로였어요.

소스가 저랑 안 맞았던 것 같았어요.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 (Steamed Shrimp and Pork Shao Mai, 185 NTD, 약 7,770원)

 

 

샤오마이는 샤오롱바오보다 만두피가 조금 더 두껍다고 해요.

그런 미묘한 차이는 못 느끼고 그저 맛있음만을 느낀 나..

새우와 돼지고기만두였는데 그럭저럭 먹을 만했어요.

이 메뉴는 엄청 특별하다!!! 이런 게 없는 보통! 중! 쏘쏘! 무난한 메뉴예요.

 

 

찹쌀 돼지고기 샤오마이 (Steamed Sticky Rice and Ground Pork Shao Mai, 135 NTD, 약 5,670원)

 

 

만두 입구 부분에 찹쌀이 있어요.

신선한 만두라서 주문했는데 찹쌀인 만큼 되게 쫀득쫀득 했어요.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이 좋았는데 한 번 먹어보면 좋을 메뉴?

다음에 가면 또 먹고 싶은 메뉴는 아니에요.

 

 

생선만두 (Steamed Fish Dumplings, 135 NTD, 약 5,670원)

 

 

이것도 독특해서 주문해 봤어요.

생선 만두라니...

정말 속이 하얀 생선 살로 꽉 차 있어요.

하나씩 먹어보고 모두가 꺼려해서 남은 하나는 내가 먹었던 메뉴..ㅋㅋㅋㅋㅋㅋㅋ

 

 

딘타이펑 신생점 최종 후기

 

예상 대기시간은 70~90분이었는데, 40분 기다려서 입장했고, 금액 까먹은 음료 '칼피스' 제외(금액을 모름)하고 2,285 TD가 나왔어요. 1 NTD = 42원으로 계산했을 때, 약 95,970원으로 성인 4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어요. 1인당 24,000원 정도예요. 저는 테이블에서도 추가 주문이 가능했기 때문에 먹어보고 더 시키려고 했었는데, 저렇게 먹으니까 너무 배부르더라고요. 그래서 더 안 시키고 나왔어요.

찹쌀 만두, 생선 만두 등 만두 종류도 많고, 다양한 만두를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국에는 거의 김치만두, 고기만두가 대부분이죠. 만두를 정말 질리도록 잘 먹고 온 것 같아요. 만두 말고도 메뉴가 되게 많은데 알차게 잘 골라 먹은 것 같아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더운 날씨에 40분의 대기시간은 살짝 힘들었지만, 매장 안은 되게 시원하고 좋았어요. 직원분들도 되게 친절하시고, 영어도 잘 못하는데 (개떡같이 말해도) 잘 알아들어주셔서 (찰떡같이 알아들어주셔서) 감사했어요. ㅎㅎㅎ

대만에서 다녀온 일갑자손음, 천진총좌빙, 서문면점 등 가게들을 보면 밖에서 먹거나, 홀이 없거나, 내부가 오픈되어 있어서 되게 덥고, '위생적이다'라고는 말하기 힘든 가게였는데, 딘타이펑은 정말 깔끔 그 자체. (아무래도 가격면에서 차이가 있으니 가게도 차이가 있긴 하겠다!)

 

 

 

대만 여행하며 갔던 곳, 먹었던 곳 추천

 

2023.11.15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단수이 노을 보는 곳 명소 스타벅스 흐어안먼시점 (星巴克 河岸門市)

 

대만 단수이 노을 보는곳 명소 스타벅스 흐어안먼시점 (星巴克 河岸門市)

스타벅스 흐어안먼시점 (星巴克 河岸門市) 스타벅스 흐어안먼시점 (星巴克 河岸門市) 주소 : No. 205號, Zhongzheng Rd,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영업시간 : 평일 오전 8:00 ~ 오후 10:00 / 주말 오

bli-ss.tistory.com

 

2023.11.13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단수이 대왕 카스텔라 원조 대만 카스텔라 가격 파는 곳 위치 (緣味古早味現烤蛋糕)

 

대만 단수이 대왕 카스테라 원조 대만 카스테라 가격 파는 곳 위치 (緣味古早味現烤蛋糕)

대만 단수이 대왕 카스텔라 (緣味古早味現烤蛋糕) 단수이 대왕 카스텔라 (緣味古早味現烤蛋糕) 주소 : No. 135, Zhongzheng Rd,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1:00 - 오후 8:00 /

bli-ss.tistory.com

 

2023.11.11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단수이 맛집 따콰이 스테이크(大塊牛排) 가격 짠내투어 맛집

 

대만 단수이 맛집 따콰이 스테이크(大塊牛排) 가격 짠내투어 맛집

따콰이 스테이크 따콰이 스테이크(大塊牛排) 주소 : No. 32, Zhongzheng Rd,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30 대만 단수이에 있는 따콰이 스테이크 가게에 다녀왔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