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니기/거제 여행

거제 외포 대구 파는곳 (건대구, 약대구) - 대구 사는 곳, 외포항, 외포 위판장

by bli-ss 2023. 6. 27.
728x90
반응형

 

 

외포항 항구

 

 

거제 살면서 외포가 대구로 유명한 지 이번에 처음 알았지 뭐예요 ㅋㅋㅋ

대구가 이렇게나 큰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ㅎㅎㅎ

 

 

 

 

대구목 대구과에 속하는 대구는 입과 머리가 크다 해서 대구(大口)라고 해요. 되게 단순한 이름이죠? 같은 대구목 대구과에 속하는 명태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 앞쪽이 보다 두툼하고, 뒤쪽으로 갈수록 점점 납작해 확연히 다르답니다. 

 

 

 

 

거제 외포항은 전국 대구 출하량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제일의 대구 집산지예요. 엄청나지 않나요?

대구 출하시기 오전 10시가 되면 외포리 어판장에 경매가 시작이 돼요.

신선한 대구가 가득한 곳으로 원기 회복에 좋은 대구탕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갓 잡은 싱싱한 대구로 대구탕 등 대구 요리도 맛볼 수 있어요. 2005년부터는 매년 '거제 외포항 대구 축제'도 열리고 있답니다.

 

 

 

 

이게 사진이라 표현이 잘 안 되네요. 정말 대구 크기가 어마어마했어요.

괴물같이 거대한 물고기들이 바글바글..  건조 중인 대구도 있었고, 조금 더 들어가 보니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대구 크기 좀 보세요.ㅋㅋㅋ

웬만한 성인 상체는 넘더라고요. 제일 큰 놈으로 하나, 적당한 크기로 하나 총 두 마리를 샀어요.

 

 

 

 

잘라줄까 물어보시기에 잘라달라고 했더니 작두로 한 덩어리씩 잘라주셨어요. 정말 어마어마한 크기.

나중에 물속에서 대구가 헤엄치는 것도 봐보고 싶네요!!!

 

 

 

 

안으로 더 들어가니 더 큰 대구가 많았어요.

눈으로 봤을 때에는 엄청 커다래서 입이 떡 벌어졌는데 사진으로 보니 실감이 안 나네요.

 

 

 

 

대구 외에도 다른 생선들도 많았어요. 말린 것, 살아 있는 것 등등 같이 구경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물론 대구가 제일 많긴 했지요.

 

 

 

 

대구젓갈도 판매하고 계셨어요. 아빠가 젓갈을 좋아해서 대구젓갈도 한 통 구매했어요.

 

 

 

 

대구 사려는데 뒤에 귀여운 아기 강아지가 ㅠㅠㅠㅠ

이번 포스팅은 하얀 백구로 마무리를 해봅니다...ㅎㅎ

 

대구 하면 거제 외포, 거제 외포 하면 대구! 싱싱한 대구탕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거제 외포로 어서 오세요~

 

 

☆★☆★☆★☆★ 거제에 관한 다른 추천 글 보기 ☆★☆★☆★☆★

2023.02.17 - [여행/음식]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2023.02.10 - [여행/음식] -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새우 양식장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 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도시새우의 새우구이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거제에 정말 맛있는 새우 소금구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둔덕 가족생활 체육공원 부근에 있는 도시새우

bli-ss.tistory.com

 

2023.01.31 - [여행/국내여행] - 거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 거제 정글돔 강추강추, 거제 식물원 (관광 맛집, 거제 관광지) 거제 식물 정글돔 입장료

 

거제 꼭 가봐야할 관광지 - 거제 정글돔 강추강추, 거제 식물원 (관광 맛집, 거제 관광지) 거제 식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제가 기대 않고 갔다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반했던 거제 식물원 ‘정글돔’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아주 커다란 돔 모양의 이 건물은 지나다니면서 몇 번 봤었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