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다니기/거제 카페

거제 가볼만한 곳, 거제도 카페 추천 '외포멸치' 애견동반 이색 멸치 전시형 카페 (멍푸치노)

by bli-ss 2023. 7.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되게 독특한 카페예요.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그리고 거제 외포에 있는 멸치 전시형 카페예요!

카페에서 멸치를 판매도 하고 멸치가 들어간 디저트들을 판매해요.

 

 

거제도외포멸치 카페
시간 : 10:00 - 19:00 (18:30 라스트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거제도 외포멸치 카페

 

 

카페는 정말 정말 커요. 통유리로 되어 있고, 2,3층은 되어 보이는 대형 카페예요.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많아서 주차걱정이 없는 카페랍니다.

 

 

 

 

멸치의 크기에 따라 자멸, 중멸, 대멸로 부르더라고요. 근데 왜 소..멸 아니고 자멸...?ㅎ;;

그리고 오징어나 아귀채, 새우, 다시마 등 다른 해산물들도 팔았는데 투명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해당 제품들이 소량 들어있더라고요. 제품을 구매 전 미리 어떤 형태인지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1층에는 멸치가 작게 전시되어 있었고, 2층이 진짜 외포 멸치 카페였어요.

 

 

외포멸치카페 메뉴

 

 

카페 메뉴판이에요. 몰랐는데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네요. 짖거나 돌아다니지만 않게 케어해 주시면 되나 봐요.

그리고 강아지음료인 멍푸치노가 있다는 사실...!!!! 너무 귀여워 ㅠㅠㅠㅠ

멸치카페답게 다른 카페에는 없는 메뉴가 눈에 띄어요. 멸치튀김..!! ㅎㅎ

 

 

 

 

그리고 카페가 정말 정말 넓었어요. 넓다 보니 테이블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여기가 카운터! 카운터 겸 주방인데, 되게 오픈형이죠? 완전 100% 개방 그 잡채..

음료와 멸치들을 주문하고, 카페를 둘러봤어요.

 

 

 

 

정말 재밌게도 해양환경캠페인이라고 숨은 그림 찾기를 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찾기만 하고 끝이 아니라 다 찾았으면 응모도 함께 할 수 있어요. 저도 응모하고 왔네요 ㅎㅎ

 

 

 

 

그리고 다른 한쪽에는 멸치를 주문할 수 있는 주문서가 있어요.

샘플도 놓여 있고, 무엇을 얼마나 구매할 건지 체크하면 돼요. 물론 택배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따로 멸치는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멸치구매는 안 했어요.

 

 

 

 

그리고 어느 한쪽 벽 면에는 박물관처럼 외포 멸치에 관한 것들과 판매 중인 멸치와 다른 해조류 등 제품들을 또 만나볼 수 있었어요. 

새우와 멸치튀김과 미역, 오징어, 김 등이 있네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에 나가도 너무 좋겠더라고요.

그렇게 3층?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외포멸치 카페만의 포토존이 있어요!!

 

 

 

 

포토존에는 멀리 바다가 보이는 큰 창이 있고, 편한 소파들이 있어요.

여기에서는 정말 사진 촬영만 가능하고 음료는 이곳에서 먹을 수 없답니다.

 

 

외포 멸치 포토존

 

 

사진 각도에 따라 뒤에 창 너머로 보이는 뷰가 달라서 다 다른 느낌이 나더라고요.

포토존은 루프탑으로 올라가기 전에 있으니 꼭 들려서 사진도 많이 찍고 가세요!

 

 

(왼) 내가 찍음;; (오) 동생이 찍음

 

 

아메리카노 HOT/ICE (5,000원) / 엔초비 모카 (7,000원) / 만조 라떼 (6,500원)

그렇게 사진 찍고 놀다 보니 주문한 음료가 나왔어요.

아니 근데 같은 음식 맞냐 ㅠㅋㅋ 사진 옙뿌게 잘 찍네 동생아..

 

 

외포멸치 오징어 치즈 육포

 

 

오징어 치즈 육포 (증정)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하길래 리뷰 남기고 오징어 치즈 육포도 받았어요!

치즈 육포는 카페에서 다 놀고 집 가는 길, 차 안에서 먹었는데 쫀득쫀득 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오징어 치즈 육포면 뭐뭐가 들어간 것일까요? 오징어, 치즈, 그리고 육..? 고기..?

 

 

외포멸치 멸치튀김

 

 

멸치튀김 (3,500원)

오리지널/허니버터/버터갈릭/체다치즈/매콤치즈 맛이 있고, 그중에 저는 허니버터와 매콤치즈맛을 구매했어요.

멸치튀김은 자멸로 만들어졌고, 멸치에 가루가 같이 뿌려져 있어요.

저는 따로 조리되어 나오는 줄 알았는데, 이미 만들어져 포장된 상품을 주셨어요.

 

 

외포멸치 엔초비 모카

 

 

엔초비 모카 (7,000원)

크림모카 베이스에 크런치와 멸치 초콜릿이 올라간 외포 멸치 카페의 시그니처 커피예요.

오 마이갓.. 저 초콜릿 안에 멸치가? ㅋㅋㅋ 뜨헉스럽지만 되게 맛있었어요.

 

 

 

 

외포멸치 카페는 너무 성공적(?)인 카페였어요.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다 있었던 카페!

어쩌면 생소하고, 어쩌면 친숙한 우리 멸치들...

멸치와 카페가 만난다니 괴상한 조합 같지만 또 너무 괜찮은 조합이었어요. ^^

동물 체험 이색 카페와 다른 매력이었어요.

거제에 오신다면 꼭!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ㅎㅎ

 

 

☆★☆★☆★ 거제 가볼 만한 곳 추천!! ☆★☆★☆★

2023.02.17 - [여행/음식]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2023.02.14 - [여행/음식] - 이탈리아 피에몬테주의 디저트 '판나코타' 전문점 - 거제 지세포 카페 유유 u.u / 거제 선물 카페, 거제 야외 카페

 

이탈리아 피에몬테주의 디저트 '판나코타' 전문점 - 거제 지세포 카페 유유 u.u / 거제 선물 카페,

따사로운 일요일.. 교회 예배 마치고 점심을 뭐 먹을까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카페 '유유 u.u' 뭐야 너무 예쁘잖아, 선물용으로도 주면 너무 좋을 거 같아서 이건 사야겠다고 생각 ㅋㅋ 유유

bli-ss.tistory.com

 

2023.02.10 - [여행/음식] -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새우 양식장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 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도시새우의 새우구이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거제에 정말 맛있는 새우 소금구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둔덕 가족생활 체육공원 부근에 있는 도시새우

bli-ss.tistory.com

 

2023.02.05 - [여행/국내여행] - [거제 산책길] 몽돌해변/해안둘레길, 호텔 상상 산책길, 호텔 상상 야경, 대나무숲, 산책길 주소

 

[거제 산책길] 몽돌해변/해안둘레길, 호텔 상상 산책길, 호텔 상상 야경, 대나무숲, 산책길 주소

거제에 정말 멋있는 산책길이 있는데, 소개해드릴게요. 자차가 없이 가기에는 조금 힘들어요. 주차장은 있으니 차를 끌고 오시면 편리합니다. 상상산책길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산 1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