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거제 현지인 맛집 추천 '큰 손 조개구이' - 능포 수변 공원 조개구이, 해물된장 맛집 (1인 식사 가능)

by bli-ss 2023. 8.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제 능포 수변공원 앞에 있는 조개구이 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여기는 제 동생이 왔다가 너무 맛있었다고 추천해 줘서 가본 곳이에요.

 

 

큰 손 조개구이 조개요리
시간 : 11:00 - 22:00 (14:00 - 17:00, 브레이크타임)

 

 

가게 앞에 큰 공원이 있어요. 능포 수변공원인데, 방파제에 낚시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저는 조개구이를 먹고, 공원 한 바퀴를 돌아 소화를 좀 시키고 집으로 돌아갔어요.

바로 앞에 큰 공원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낚시하는 거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ㅎㅎ

 

 

 

 

건물이 은근히 예뻐요. 들어갈 땐 밝았는데 나오니까 어둑해졌더라고요. 저녁이 되니 건물에 조명을 켜놔서 되게 예뻤어요.

주차는 능포수변공원 주차장에 하셔도 되고, 저는 가게 바로 맞은편 갓길에 주차를 했어요.

 

 

 

 

가게에 들어오니 바로 옆에 빈 병과 빈 잔들, 그리고 빈 어항으로 예쁘게 꾸며놓으셨더라고요.

조개구이집답게 어항 안에는 조개껍질이 가득했어요.ㅎㅎㅎ

 

 

큰 손 조개구이 메뉴판

 

 

조개구이집이지만 1인 식사하시러 오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따로 조개구이는 주문하지 않고, 식사류만 주문하셔서 드시고 가시더라고요.

저희는 조개구이 4인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조개구이를 다 먹은 후 식사로는 해물된장 하나를 주문했답니다.

많이 먹고 싶어서 5인을 하려다가 말았고, 삼겹도시락 등을 따로 주문하려다가 말았는데 안 하길 잘했어요.

4인만 해도 조개 양이 정말 많더라고요. 구워 먹다 보니 배불러서 5 인했으면 남겼겠다 했어요.

 

 

 

 

기본반찬으로는 두부김치와 단무지, 가지무침, 고추된장무침, 갯고동이 나와요.

갯고동은 입으로 쪽 빨아먹으면 돼요. 안 나올 것 같았는데 입으로 빨면 갯고동 속이 쏙 나온답니다.

 

 

 

 

갯고동을 다 빨아먹었을 때쯤, 조개구이 4인이 나왔어요. 불에 올리기 전에 찍는 걸 깜빡해서 두 장으로 나눠 보여드려요.

김치 삼겹과 야채치즈, 각종 조개들과 소라, 소시지와 떡 등 전복도 1마리씩 먹을 수 있도록 4마리가 나와요.

 

 

 

 

어떤가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ㅠㅠ 조개 크기도 큼직해서 좋더라고요.

김치 삼겹은 뒀다가 나중에 식사할 때 해물 된장이랑 같이 먹었어요. 완존 꿀맛!

 

 

반응형

 

 

 

 

조개구이 (4인 / 65,000원)

짜자잔~ 이렇게 한 상 가득히 조개 4인분으로, 4명이 먹기에 충분히 배부른 양이랍니다.

 

 

 

 

조개를 익히다 보면 물이 나오는데 그 물이 없어졌다면 조개를 빼야 해요.

안 그럼 조개가 펑~ 터진다고 하더라고요.

 

 

 

 

조개구이에는 소주,,, 빠질 수 없지.

술을 잘 안 먹는데 오늘은 소주도 한 잔 했습니다 ㅋㅋ

 

 

 

 

보글보글 익고 있는 조개를 보고 있노라면 나의 마음도 몽글몽글,, 언제 먹나 두근거립니다.ㅋㅋ

 

 

 

 

치즈 양도 엄청나요. 치즈 추가 하지 않아도 기본 세트에 치즈가 포함되어 나오니 더 좋았어요.

그냥 치즈도 아니고, 안에 소스와 야채도 함께 들어있어서 조개랑 너무 잘 어울리는 치즈더라고요.

 

 

 

 

정말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조개구이였어요. 조개구이가 이렇게 배부를 일이었나..?

새우는 아주 바싹 익혀서 머리만 떼어내고 껍질까지 같이 먹었는데 아주 고소하더라고요.

 

 

 

해물 된장 (10,000원 / 공깃밥 포함)

해물 된장은 공깃밥 포함 만원인데, 만원이 정말 아깝지 않은 금액이었어요.

해물 좀 보세요. 해물국 안에 된장을 살짝 푼 것 같은,, 완전 된장이 메인이 아니라 해물이 메인이에요.

해물과 된장의 만남이란..

 

 

 

 

아까 조개구이랑 같이 나온 김치삼겹을 반찬삼아 해물된장 한 그릇도 뚝딱했어요.

다른 테이블에 세분이 오셨는데, 그 세분은 해물된장만 3개 시켜서 드시더라고요.

다음에는 저도 도전..! 점심에 해물된장 한 그릇 하러 와야겠더라고요.

 

제 동생 추천으로 기대 안 하고 간 곳인데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한 끼를 한 가게예요.

조개구이가 당기실 땐, 능포 수변공원 앞 '큰 손 조개구이' 집으로 오세요~!^^

 

 

 

☆★☆★☆★ 거제 다른 맛집도 함께 보기 ☆★☆★☆★

2023.08.21 - [여행/음식] - 거제 가볼 만한 곳, 거제 오션뷰 카페 '윈드밀테라스/애빈하우스' - 분위기 좋은 장승포 카페

 

거제 가볼만한 곳, 거제 오션뷰 카페 '윈드밀테라스/애빈하우스' - 분위기 좋은 장승포 카페

사회복지법인 거제도 애광원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거제 장승포에 위치한 윈드밀테라스라는 카페예요. 거제 장승포 꼭대기에 위치해 있어서 바다뷰, 전망이 정말 좋은

bli-ss.tistory.com

 

2023.08.19 - [여행/음식] - 거제 고현 상동 맛집, 돈가스 칼국수 맛집 '해송가' - 땡고추 돈가스와 찰떡궁합 칼국수

 

거제 고현 상동 맛집, 돈까스 칼국수 맛집 '해송가' - 땡초 돈까스와 찰떡궁합 칼국수

모진 풍파도 꺾지 못한 소나무의 한결같은 모습이 참 맛있게 닮았다. - 해송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돈가스, 칼국수, 국민 메뉴 떡볶이, 편백 코스요리까지. 어디 갈지 고민하지 마시고 오

bli-ss.tistory.com

 

2023.07.28 - [여행/음식] - 거제 가볼 만한 곳 매미성 카페 '캘리소프트서브' 아이스크림 맛집

 

거제 가볼 만한 곳 매미성 카페 '캘리소프트서브' 아이스크림 맛집

매미성 근처에는 바람의 핫도그, 미스터옥슈슈, 멜유 등 예쁜 맛집들이 되게 많아요. SNS에서도 핫하고, 음식들도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나오는데, 그중에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캘리소프

bli-ss.tistory.com

 

2023.02.17 - [여행/음식]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2023.02.10 - [여행/음식] -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새우 양식장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 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도시새우의 새우구이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거제에 정말 맛있는 새우 소금구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둔덕 가족생활 체육공원 부근에 있는 도시새우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