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거제 국밥 맛집 '정성순대' - 소노캄 근처 아침식사/거제 지세포 순대국, 국밥, 유아용 돼지국밥

by bli-ss 2023. 8. 25.
728x90
반응형

 

 

이번에 거제 소노캄 워터파크를 다녀오면서 들렸던 순대국밥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얼마 만에 먹어보는 맛있는 순대국밥인지.

 

 

2023.08.18 - [여행/국내여행] - 거제 소노캄 워터파크 (사우나) 준비물, 구명조끼 대여 금액, 후기 - 오션어드벤처 카바나 썬베드

 

거제 소노캄 워터파크 (사우나) 준비물, 구명조끼 대여 금액, 후기 - 오션어드벤처 카바나 썬베드

안녕하세요. 거제 소노캄에 있는 워터파크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경주 블루원과 경주 캘리포니아비치도 가봤는데, 이 두 곳에 비해서는 되게 작은 워터파크였어요. 파도풀 크기부터가 거의 절

bli-ss.tistory.com

 

 

정성의 시간으로 채웁니다.

 

 

정성순대 거제지세포점 한식
시간 : 매일 08:00 - 20:30 (19:30 라스트오더, 수요일 정기휴무)

 

 

거제 소노캄이 오전 9시에 오픈하고, 정성순대는 오전 8시에 오픈해서 여기서 아침 먹고 워터파크 들리기 딱 좋더라고요.

아침부터 문을 여니 아침식사하기에 좋은 정성순대 지세포점입니다.

 

 

 

 

정성순대 가게 앞에 넓지는 않지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가게 앞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고, 혹시나 없다면 근처 골목길에 주차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가게 앞은 대로변이라서 주차를 할 수 없어요.

 

 

 

 

순대집답게 순대 관련 메뉴들이 많았어요. 순대전골 정말 맛있겠다...^-^

근데 저는 간단히 (?) 국밥 한 그릇만 하러 온 거라서 얼큰 사골순댓국을 주문했어요.

맵기 정도는 진사골순댓국 < 얼큰 사골순댓국 < 매운 사골순댓국 순으로 매우니 참고해서 주문하세요.

 

 

 

 

귀염뽀짝하게 앞치마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어요. 검은색 앞치마라서 행여나 음식물이 튀어서 앞치마에 묻더라도 크게 티가 안 나겠어요.

 

 

반응형

 

 

 

 

 

곧이어 부추와 양파, 고추, 깍두기와 김치가 나왔어요. 여느 국밥집과 다를 것 없는 반찬 메뉴였어요.

근데 국밥에는 이 종류의 반찬들이 제일 잘 어울리긴 하지.

 

 

 

진사골순댓국 (9,000원)

육수가 사골육수라 그런지 진하고, 구수했어요. 그리고 숙주와 수제 순대가 함께 들어 있는 기본 순댓국이에요.

엄마는 맵지 않은 기본 순댓국을 주문했고, 저는 이거보단 한 단계 매운 얼큰 순댓국을 주문했어요.

구수한 맛은 진사골순댓국이 더 좋았어요.

 

 

 

얼큰 사골순댓국 (10,000원)

진사골순댓국처럼 사골육수에 정성순대만의 양념장이 들어갔어요. 근데 육수가 되게 걸쭉한 느낌이 들 지 않나요? 정말 완전 제 스타일이더라고요. 흔히 먹던 국밥의 깔끔한 느낌의 육수는 아니었어요. 살짝 육수가 걸쭉했고, 걸쭉한 느낌 때문인지 사골국물의 깊은 맛이 더 나는  것 같았어요.

 

 

 

 

순대 외에 다른 토핑들도 들어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순대와 소고기, 팽이버섯과 소면까지 들어있었어요.

 

 

 

 

무엇보다도 순대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수제순대 최고...!

순대가 맛있는 집이 별로 없어서 순대국밥보단 돼지국밥, 내장국밥을 선호하는 편이었는데 여기 정성순대는 정말 순대 맛집이에요. 순대 먹고 모둠순대만 따로 또 주문할 뻔했었네요.

그리고 국밥에 소면을 넣어 먹는 걸 좋아하는데, 소면은 제공되는 가게가 있고 아닌 가게가 있잖아요. 여기는 소면이 포함되어 나오더라고요. 아닛 ㅠㅠ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소면의 감동이 ~

 

한 끼를 정말 든든하게 배부르게 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순대전골을 꼭 먹어보고 싶네요.

 

 

☆★☆★☆★ 거제 다른 맛집들 구경 가기 ☆★☆★☆★

2023.08.19 - [여행/음식] - 거제 고현 상동 맛집, 돈가스 칼국수 맛집 '해송가' - 땡고추 돈가스와 찰떡궁합 칼국수

 

2023.07.18 - [여행/음식] - 거제 가볼 만한 곳, 거제도 카페 추천 '외포멸치' 애견동반 이색 멸치 전시형 카페 (멍푸치노)

 

거제 가볼만한 곳, 거제도 카페 추천 '외포멸치' 애견동반 이색 멸치 전시형 카페 (멍푸치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되게 독특한 카페예요.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그리고 거제 외포에 있는 멸치 전시형 카페예요! 카페에서 멸치를 판매도 하고 멸치가 들어간 디저트들을

bli-ss.tistory.com

 

2023.02.17 - [여행/음식]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2023.02.03 - [여행/음식] - [정 추어탕] 거제 장승포 추어탕 맛집, 추어탕 전문점 - 뜻밖의 맛집 발견(!) 추어탕국수

 

[정 추어탕] 거제 장승포 추어탕 맛집, 추어탕 전문점 - 뜻밖의 맛집 발견(!) 추어탕국수

안녕하세요 여러분^^ 추어탕 한 그릇 하기 좋은 날씨네요~? 여러분들은 추어탕 좋아하시나요?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갈아 만든 음식이라 그런지 주변에 보면 먹는 사람들은 먹는데, 또 못 먹는 사

bli-ss.tistory.com

 

2022.11.09 - [여행/음식] - 12,000원의 행복! 거제 장승포 육회비빔밥의 끝판왕, 하누가물애

 

12,000원의 행복! 거제 장승포 육회비빔밥의 끝판왕, 하누가물애

육회비빔밥을 배달로만 시켜먹어 봤는데 정말 제 스타일이 아니더라고요. 가게 가서 먹은 게 아니라 배달로 먹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은... 아무튼 육회비빔밥에 대한 제 기억은 별로 좋지 않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