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대구 시지 맛집 한식 뚝배기 불고기 맛집 '곳 간' 뚝불한상

by bli-ss 2023. 12. 23.
728x90
반응형

 

 

대구 시지 고산역 근처 맛집 '곳간'

 

곳간 한식
시간 : 평일 11:00-15:00

 

우연히 알게 된 곳간! 한식을 너무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음식점이었어요.

메뉴도 간결해서 되게 좋더라고요.

 

 

가게 근처에 주차하고 가게로 걸어가는데 종소리가 계속 나더라고요.

곳간의 어느 한 벽에 종이 달려서 그게 자꾸 울려서 종소리가 주위에 계속 퍼지더라고요.ㅋㅋㅋ

길 찾으실 때 이 종소리를 듣고 따라오세요.ㅋㅋㅋ

 

 

한식 맛집 '곳간'의 차림표

 

 

곳간에는 제육, 오징어, 뚝불 한상이 있고 곳간 정식이 있어요.

한상 메뉴는 2인분부터 가능해서 혼밥 하러 가시는 분은 메뉴 선택하기에 조금 힘들어요.

곳간 정식을 드시거나 곳간 정식에 추가하거나 한상을 2인분 주문하셔야 해요.

대신, 제육한상과 오징어한상은 제육이랑 오징어를 함께 섞어서 주실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제육 오징어 할까 하다가 저는 뚝불한상으로 결정!!!!

 

 

뚝불한상 (2인/24,000원)

 

 

큰 뚝배기에 뚝불이 바글바글 끓여져서 무려 11가지의 반찬들과 함께 나와요.

소시지 볶음, 어묵볶음, 김치, 콩자반, 고추장아찌, 잡채 등 반찬 종류도 되게 많더라고요.

미니 게 튀김? 베이비크랩강정? 그것도 있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먹고 한 번 더 먹었어요.

감사하게도 반찬 리필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뚝불과 함께 된장찌개도 나왔어요.

왠지 한상에 된장찌개가 하나씩 나오는 거 같은데, 뚝배기 불고기도 이미 국물 요리라서 된장찌개에 손이 많이 안 가더라고요. 뚝불에는 된장찌개 대신 다른 게 나오면 어떨까 싶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맛있는 뚝불이었어요. 뚝불도 은근히 여기저기에서 잘 안 팔더라고요.

진짜 뚝불 맛집이에요. 제육 먹을까 하다가 뚝불 주문했는데, 2023 제일 잘한 일 TOP 5 안에 드네요.

당면도, 불고기도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양도 되게 많아서 밥도 한 공기 더 주문해서 먹었어요.

요즘같이 추워진 날에 떠~껀한 뚝배기 불고기, 정말 추천드립니다.

 

 

대구 시지 맛집 보러 가기

 

2023.10.06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범물동 맛집 진밭골 할머니묵집에서 묵밥과 메밀국수에 부추 전

 

대구 범물동 맛집 진밭골 할매묵집에서 묵밥과 메밀국수에 정구지전

진밭골 할매묵집 진밭골 할매묵집 한식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하다가 메밀묵을 먹으러 왔어요. 범물동에 있는 메밀묵집인 진밭골 할매묵집이에요. 건강한 느낌의 식사로 안성맞춤이었어요. 진

bli-ss.tistory.com

 

2023.07.08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시지 맛집 '동인동 김치찜' 욱수골 돼지 짜글이, 녹두 빈대떡

 

대구 수성구 시지 맛집 '동인동 김치찜' 욱수골 돼지 짜글이, 녹두 빈대떡

동인동 김치찜 찌개, 전골 시간 : 10:3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1:00 라스트오더 /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 없음) 언제나 맛있는 한국인의 음식, 김치찜! 동인동 김치찜, 찌개 시지 직영점에

bli-ss.tistory.com

 

2023.07.26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닭갈비 맛집 '욱수면옥' 신매 사월역 철판 닭갈비, 막국수 맛집 (닭갈비 가격 13000원)

 

대구 닭갈비 맛집 '욱수면옥' 신매 사월역 철판 닭갈비, 막국수 맛집 (닭갈비 가격 13000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배달로 자주 시켜 먹었던 닭갈비집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닭갈비가 생각날 때마다 무조건 여기서 시켜 먹었었어요. 닭갈비 맛집!!! 홀도 하는 건 알았는데 맨날 배달

bli-ss.tistory.com

 

2023.07.05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진밭골 생선구이 한정식 '손고등어자반정식' - 수성구 고등어구이, 코다리조림 정식

 

대구 진밭골 생선구이 한정식 '손고등어자반정식' - 수성구 고등어구이, 코다리조림 정식

손고등어자반정식 한식 시간 : 11:20 -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오늘은 한정식의 끝판왕 같은, 생선구이집을 다녀왔어요. 대구 수성구 진밭골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범물동 근처 생선구이 집

bli-ss.tistory.com

 

2023.06.25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용지역 맛집 '인순이찜' 대구뽈찜, 복어탕 계모임 단체모임 식당

 

대구 수성구 용지역 맛집 '인순이찜' 대구뽈찜, 복어탕 계모임 단체모임 식당

인순이네찜 한식 시간 : 매일 11:30 - 21:00 (14:30 - 17:00, 브레이크타임/매주 일요일 휴무) 안녕하세요. 대구뽈찜으로 유명한 인순이네찜 소개해드릴게요. 안에 테이블이 많아서 계모임이나 단체모임

bli-ss.tistory.com

 

2023.02.26 - [맛집 다니기/대구 맛집] - [대하닭갈비 시지점] 대구 신매역 닭갈비 (11,500원), 가락국수사리와 볶음밥은 필수

 

[대하닭갈비 시지점] 대구 신매역 닭갈비 (11,500원), 우동사리와 볶음밥은 필수

요즘 닭갈비가 왜 이렇게 먹고 싶던지. 먹고 싶어서 찾아봤더니 닭갈비집이 막 여기저기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제가 자주 갔던 회사 근처 닭갈비집도 문을 닫았어요. 점심에 가면 볶음밥이 서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