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다니기/2월, 9월의 대만

대만 야시장 추천 라오허제야시장 맛집 먹거리 후추빵 오징어튀김 고구마볼 닭고기 소시지 밀크티 우롱차 석가 당고 굴전 사탕수수 갈비탕 지파이 빙수

by bli-ss 2024. 1. 20.
728x90
반응형

 

 

대만 라오허제야시장 (饒河街觀光夜市)

 

라오허제야시장
주소 : Raohe St,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시간 : 17:00 - 23:00

 

사진을 클릭하면 라오허제야시장 구글지도로 이동합니다.

 

대만에는 유명한 야시장들이 여러 개 있어요. 그중에 제가 이번에 다녀온 라오허제야시장은 대만의 대표적인 야시장 중 하나예요. 대만의 전통적인 음식과 공예품, 의류 등을 살 수 있는데 아무래도 제일 유명한 게 먹거리예요. 미슐랭을 받은 가게들도 많이 있답니다.

 

 

라오허제 야시장을 입구부터 끝까지 한 바퀴 돌면서 음식들을 사서 먹어봤어요.

제가 다녀온 곳을 입구부터 순서대로 소개해드릴게요.

 

 

라오허제 야시장 가는 길

 

 

해외여행 중 길 찾기는 구글지도 어플을 사용하는 게 제일 좋아요. 구글지도가 리뷰, 길 찾기 등 잘 되어있거든요.

지하철역 Songshan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야시장이 있어요.

바로 역 앞에 있기 때문에 역에서 나오면 바로 야시장이 보여서 야시장을 찾기는 어렵지 않을 거예요.

 

 

후추빵 (60 NTD, 약 2,400원)

 

 

야시장 입구에 유명한 후추빵이 있어요. 후추빵은 줄이 길었지만 줄이 금방 빠지기 때문에 웨이팅을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약간 배급받듯이 빵을 하나씩 받으면서 줄도 하나씩 사라지는 ㅋㅋ

 

 

저는 후추빵 2개를 구매해 봤어요. 후추빵은 꼭 구입 후 바로 드세요.

이게 진짜 그렇게 맛있다고 동생이 극찬했었는데 제가 후추빵을 사자마자 안 먹고 야시장 한 바퀴 다 돈 다음에 먹었거든요. 빵이 다 식으니까 되게 딱딱해지더라고요. 딱딱하니까 맛도 없는 것 같았어요. 사자마자 바로 안 먹은 거 너무 후회ㅠㅠ

 

 

오징어튀김 (150 NTD, 약 6,000원)

 

 

오징어 튀김이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되어있더라고요.

튀김 안에 오징어가 꽉 차 있고, 오징어도 진짜 두꺼워서 저는 너무 만족!!!

 

 

고구마볼 (50 NTD, 약 2,000원)

 

 

저는 치즈볼 같은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남자친구가 너무 먹고 싶어 해서 사봤어요.

근데 치즈볼처럼 생겨서 안에 치즈랑 고구마랑 같이 들어있는 줄 알았는데 고구마밖에 안 들어있었어요.

 

 

고구마 좋아하면 한 번쯤 먹어봐도 좋겠더라고요.

저는 고구마도 별로 안 좋아해서 먹어보진 않았어요.

 

 

닭고기소시지 (40 NTD, 약 1,600원)

 

 

여러 가지 맛이 있는 거 같았는데 파파고가 번역을 못하더라고요.

근데 보니까 기본 소시지에 시즈닝 가루만 뿌려주는 것 같아서 그냥 오리지널로 먹었어요.

여기도 줄이 좀 있었는데 굽는데 시간이 조금 걸려서 조금 기다렸었어요.

 

 

밀크티, 우롱차 (95 NTD, 약 3,800원)

 

 

닭고기 소시지 한 명이 줄 서서 기다리고 저는 바로 옆에서 음료를 샀어요.

밀크티랑 우롱차를 샀는데 두 개 다 합해서 95 NTD밖에 안 해요. 엄청 저렴...!!

행복당 버블티는 엄청 비싼데 ㅠㅠ 여기서 먹는 게 더 나았어요. 이런 곳에서 음료도 나쁘지 않았어요.

밀봉 포장되어서 더 좋더라고요. 밀봉되어 있길래 저는 바로 안 먹고 편하게 들고 다녔어요.

 

2024.01.08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행복당(Xing fu tang, 幸福堂)' 버블티 맛집 타이베이 시먼딩 흑당 버블 밀크티 메뉴와 가격, 위치

 

 

 

석가 (200 NTD, 약 8,000원)

 

 

동생이 그렇게 맛있다고 난리였던 석가... 꼭 먹어야 한다며.. 또 먹고 싶다며...

여행 내내 석가를 만나보기도 어렵더라고요. 그러다 라오허제 야시장에서 석가를 발견하게 되어 먹어봤어요.

하나에 8,000원이라는 비싼 과일.... 먹기 좋게 손질해 주시고 담아주시더라고요.

근데 저는 너무 별로였어요. 식감도 되게 물컹거리고 씨가 진짜 너무 많았어요.

이게 그렇게 맛있는 과일이 맞나...?

 

 

어묵 당고 (35 NTD, 약 1,400원)

 

 

뭔가 대만 현지 느낌 나길래 사 먹어봤어요.ㅋㅋㅋㅋㅋㅋㅋ

뭔지도 몰랐음 ㅎ 매운맛이랑 기본맛인가 있었는데 기본맛으로 샀어요.

대만 특유의 향이 나서 엄마는 가게 근처도 못 오려고 하더라고요.

사고 나서 보니까 어묵당고였어요. 그냥 어묵이었던...!

그냥 저렴한 가격에 하나 먹어보기 좋았어요.ㅎㅎㅎ

 

 

굴전 (150 NTD, 약 6,000원)

 

 

여기도 대기줄이 되게 길었고, 제일 오래 기다려서 샀었던 것 같아요.

굴도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저는 별로였어요.

굴전 자체는 괜찮았는데, 이 금액 주고 더운데 오래도록 기다려서 굳이 구매를...????

그냥 한국 가서 굴 퍼먹는 게 낫겠더라고요.

굴은 사랑하지만, 대만에서 굴은 참아볼래 (다른 거 더 맛있는 거 드세요)

 

2023.02.17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사탕수수 음료 (50 NTD, 약 2,000원)

 

 

사탕수수 음료수도 사 먹어봤어요. ㅋㅋㅋㅋㅋㅋ

이건 그냥 신기해서..ㅋㅋㅋㅋㅋ 유튜브에서만 보던 신기한...ㅎㅎㅎ

사탕수수를 직접 즙(?) 짜서 통에 담아 팔고 계시더라고요.

한 번도 안 먹어봐서 여기서 보이길래 사 먹어봤어요.

되게 달고, 맛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안 달더라고요.

맛은 별로 없었어요. 한 번도 안 드셔보셨으면 한번 먹어볼 만한 음료예요.

 

 

부산 떡볶이

 

 

이건 사 먹진 않았지만 한국의 떡볶이, 어묵, 라면사리가 보이길래 웃겨서 찍었어요.

떡볶이 진짜 맛있다며 부산 떡볶이 맛이랑 똑같다고 적혀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

한국 생각나시는 분은 대만 야시장에서 한국 길거리 음식 먹어보는 것도 괜찮겠어요.

 

 

갈비탕 2그릇, 고기덮밥 1그릇 (총 210 NTD, 약 8,400원)

 

 

이곳은 라오허제 야시장의 갈비탕 맛집이에요.

사람이 되게 많았는데, 일단 빈자리가 보이면 앉으세요!

메뉴는 갈비탕 90 NTD, 양고기탕 100 NTD, 고기덮밥 30 NTD예요. 4,000원도 안 하는 아주 저렴한 금액이에요.

저는 갈비탕과 고기덮밥을 주문했어요.

 

 

국물은 한방느낌이 되게 진했어요. 건강해지는 맛이더라고요.

저는 야시장 통틀어 갈비탕이 제일 최고였어요. 갈비탕도 4천 원도 안 하는 금액치고 고기도 많았고요.

고기 덮밥도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또 먹고 싶은 음식 1위예요.

 

 

떡빙수 (180 NTD, 약 7,200원)

 

 

대만에 빙수가 그렇게 유명하다고 하는데 떡빙수는 다들 잘 모르시는 것 같더라고요.

배틀트립에 나오기도 했던 떡빙수예요. 차가운 얼음과 뜨거운 떡이 대조되는 빙수예요.

여기 빙수 집이 도대체 어디 있는 건지 한참을 찾았어요.

 

 

발그림으로 그려보자면.. 라오허제 야시장 입구 후추빵이 있는 곳부터 들어가서 한 바퀴를 돈다고 했을 때, 야시장 끝까지 가서 반대편으로 갔을 때, 거의 마지막 부분에 있어요. 도대체 어디 있어할 때쯤 보이더라고요.

웨이팅은 있었지만, 웨이팅 하면서 주문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다들 빙수를 오래도록 먹는 것이 아니라서 줄도 금방 줄어들었어요.

 

 

지 파이 (95 NTD, 약 3,800원)

 

 

너무 맛있었던 지파이!!

이것도 다시 먹고 싶은 음식이에요. 엄청나게 컸어요. 근데 4천 원도 안 하는 저렴한 가격!

한국말은 못 하지만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고 유쾌하셨어요.

지파이 얼굴만 하다고 사진도 찍으라며 ㅋㅋ

야시장에 딱 어울리는 음식 같았어요. 나오자마자 먹으면 되게 뜨거운데 되게 맛있어요.

돌아다니면서 하나씩 먹으니 아주 최고 최고

 

 

대만 타이베이 맛집 추천

 

2024.01.08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행복당(Xing fu tang, 幸福堂)' 버블티 맛집 타이베이 시먼딩 흑당 버블 밀크티 메뉴와 가격, 위치

 

2023.12.31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타이베이 시먼딩 맛집 시 먼 누들(서문면점, 西門麵店) 24시간 영업 현지인 로컬 맛집

 

2023.12.21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타이베이 아침식사 맛집 천진총좌빙 (天津蔥抓餅) 메뉴, 가격 대만 여행 융캉제 먹을거리

 

2023.12.15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타이베이 맛집 일갑자손음(一甲子餐飲) 동파육 맛집 위치 가격 시간

 

대만 타이베이 맛집 일갑자손음(一甲子餐飲) 동파육 맛집 위치 가격 시간

대만 맛집 '일갑자손음(一甲子餐飲)' 일갑자손음(一甲子餐飲) 주소 : No. 79號, Kangding R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영업시간 : 매일 09:00- 19:00, 매주 일요일 휴무 대만 타이베이 유명한 맛집 중

bli-ss.tistory.com

 

2023.11.30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딘타이펑 신생점 메뉴 추천, 세트메뉴 하지 마세요!! 대기시간

 

대만 딘타이펑 신생점 메뉴 추천, 세트메뉴 하지마세요!! 대기시간

대만 딘타이펑 예약, 가격, 웨이팅 대만 딘타이펑 kkday로 예약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먹는 방법, 웨이팅 시간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3.12.13 - [해외여행 다니기/9월의 대만] - 대만 딘타이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