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니기/기타 지역

통영 중앙시장 회 포장 및 가격 - 통영 활어시장의 광어회 참돔회 우럭회

by bli-ss 2023. 9. 18.
728x90
반응형

 

 

 

통영 활어시장

 

통영 활어시장 시장

 

통영 활어시장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에 위치한 시장이에요. 통영 활어시장에는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활어를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제가 여기 시장에서 회를 정말 많이 사봤는데 5만 원 치 포장해서 가면 성인 세 명이 회를 퍼먹듯 먹어야 겨우 다 먹거나 조금 남더라고요. 양이 정말 많았어요.

 

 

 

 

통영 활어 시장은 바로 앞에 횡단보도가 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안 보였는데, 다들 갓길에 주차를 많이 해놓으시더라고요. 원래는 횡단보도 건너 활어시장 앞 쪽이 다 주차장이었는데 어느샌가 공사를 시작하기에 주차장을 짓는 줄 알았는데 그냥 인도인가 봅니다. 화장실이 생겼네요. 주차장은 따로 없는 걸까요? 이번에 다녀왔을 때에는 저도 갓길에 주차를 했어요.

 

 

 

통영 활어시장 내부

 

 

 

통영 활어시장에는 멍게, 소라, 전복, 개불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많았어요.

저희가 오늘 살 건 회와 전복이에요. 전복도 회로 먹으려고 합니다.

 

 

 

 

싱싱한 해산물들이 잔뜩.. 저는 해산물을 너무 좋아해서 시장이 마치 천국 같더라고요.

개불도 맛있겠다.. 멍게도 맛있겠다.. 가리비도 쪄먹으면 엄청 맛있는데..!!

 

 

 

 

여기저기 한 바퀴 돌아보니까 전복은 크기와 개수마다 금액이 다르더라고요.

작은 사이즈는 10여 마리에 2만 원 정도 했던 거 같고, 그다음 중형정도 되어 보이는 크기의 전복은 6개에 2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시장 내부 말고 갓길에 주차한 후 시장으로 걸어가는 길에도 전복을 팔고 계시더라고요. 중형 크기정도 되어 보였고, 16개에 3만 8천 원이었어요. 16개는 너무 많아서 살짝 비싸지만 시장에서 6개에 2만 원 하는 전복을 사는 걸로 했어요.

해산물 가격은 가게마다, 또 날마다 다를 수 있으니 여러 군데 돌아보시고, 비교해서 먹을 만큼만 구매하시길 바라요.

 

 

 

 

회는 거의 이렇게 세트로, 한 대야로 묶어서 판매하는데 어딜 가나 5만 원 정도더라고요.

광어 1마리, 참돔 1마리, 우럭 1마리가 세트 같았어요. 그런데 우럭 빼고 농어를 넣는다던지, 전어를 넣는다던지 구성은 조금씩 바뀌긴 했어요.

저번에 광어 1마리, 참돔 1마리, 전어 2마리였나 4마리 가져갔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이번에는 광어만 사고 싶었어요.

그래서 여쭤보니 광어만 하면 2만 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무게를 재볼 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무게는 안재주시더라고요. ㅋㅋㅋ

1kg 넘는다면서, 무겐 안재주시고 마리당 2만 원~!

 

 

 

 

참돔, 농어, 광어 들어있는 첫 번째 바구니의 광어가 2만 원이었는데 옆, 옆 바구니에 조금 더 커 보이는 광어가 혼자 있더라고요. 그래서 얘로 달라니까 얘는 2만 5천 원이래요. 크기가 조금 더 커 보이긴 했어요.

그래서 2만 5천 원짜리 광어 한 마리와 전복 중간사이즈 6마리에 2만 원 치 사서 성인 세 명이서 먹었어요.

 

회 다 뜨고, 양이 얼마나 나왔는지도 찍었어야 했는데 못 찍었네요. ㅠㅠㅠ

다음에는 잊지 않고 꼭 찍어보겠습니다. 하하

 

그리고 3천 원만 주면 아이스박스에 포장도 가능하니 먼 길 가시는 분은 아이스박스로 포장을 꼭 해서 가셔요.

포장하는 곳은 횟감 사면서 여쭤보시면 알려주실 거예요.

 

 

 

통영 근처 다른 글 보러 가기

 

2023.01.13 - [카페 다니기/기타 지역] - [통영 꿀빵] 오미사 꿀빵 (since 1963) - 통영에서 유명한 꿀빵

 

[통영 꿀빵] 오미사 꿀빵 (since 1963) - 통영에서 유명한 꿀빵

통영 중앙시장을 자주 가는데 5번 가면 1번 정도는 꿀빵을 사 먹었던 것 같다. 통영 중앙시장에 꿀빵 집이 되게 많다. 이 집 저 집에서 꿀빵을 사 먹어봤는데 정말 너무 달다. 나는 단 걸 별로 안

bli-ss.tistory.com

 

2023.02.10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새우 양식장

 

[거제 도시새우] 거제 새우 소금 구이 맛집 - 둔덕 새우구이, 생새우, 통새우, 새우라면,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도시새우의 새우구이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거제에 정말 맛있는 새우 소금구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둔덕 가족생활 체육공원 부근에 있는 도시새우

bli-ss.tistory.com

 

2023.02.17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릿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굴전+굴튀김+굴죽>

 

[거제도 굴구이 추천 집] 굴러버가 추천하는 굴구이 굴요리집 - 거제 굴 코스요리 <굴구이+굴회+

바다의 우유라는 굴! 여러분은 굴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굴에 환장합니다. ♡굴 사랑해!!! 나랑 결혼하자!!!!♡ 거제에서 살면서 겨울에는 항상 굴구이와 함께 했었고, 생굴러버인 저는 다들

bli-ss.tistory.com

 

2023.08.23 - [맛집 다니기/거제 맛집] - 거제 현지인 맛집 추천 '큰 손 조개구이' - 능포 수변 공원 조개구이, 해물된장 맛집 (1인 식사 가능)

 

거제 현지인 맛집 추천 '큰 손 조개구이' - 능포 수변 공원 조개구이, 해물된장 맛집 (1인 식사 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제 능포 수변공원 앞에 있는 조개구이 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여기는 제 동생이 왔다가 너무 맛있었다고 추천해 줘서 가본 곳이에요. 큰 손 조개구이 조개요리 시간 : 11:00 -

bli-s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